Review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트리플캘린더 오버홀 (시계수리)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트리플캘린더 오버홀 (시계수리)

tmdjjang contents are below.

References: 05-tmdjjang contents: Go Click
Other Blog: Blog ArtRobot (Title: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트리플캘린더 오버홀 (시계수리)) More …
Publish Date: (2024-05-27|1:42 pm), Modified Date: (2024-07-11|5:20 pm)


— Blog Post Contents
몽블랑 마이스터튁 스포츠 오버홀(시계수리)
안녕하세요 워치테크입니다. 오늘의 작업시계는 몽블랑 스포츠워치입니다 장착된 무브먼트는 7750이며 수리내용은 간헐적인 멈춤이 반복되다가 완전히 정지해버린 상태였습니다 백케이스 오픈과 체크결과 메인커버를 고정시켜주는 세개의 나사중 하나가 풀려 밸런스휠에 걸려있었으며 감속기어의 리버스를 잡아주는 클릭스프링의 노화로 감속기어가 리버스 방향으로 풀려버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또한 무브먼트 전체적으로 너무 많은 오일이 주입되어 있었기에 유막에 의한 유기적인 작동불능이 확인되었습니다. 하여 클릭스프링은 교체를 하였으며 모든오일은 깨끗히 제거후 정량오일로 주유하여 조립이 완료되었습니다 시간오차는 준수한상태……. (Publish Date: 2021-06-29)

오메가 컨스틸레이션 오버홀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메가 컨스틸레이션의 오버홀을 해보겠습니다 베이스는 2892무브먼트로 좀더 얇은 시계에 채택이 되 는것 같습니다. 결혼예물로 많이 구매를 하시는데요 과하지않고 심플한편에 가까워 오래도록 질리지 않고 착용할 수 있겠습니다. 정기적인 오버홀 관리가 시계의 수명을 결정하는데요 큰 이상이 없는 상태였기에 오버홀만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 오랫동안 큰문제없이 착용하셨으면 합니다^^ (Publish Date: 2021-06-22)

몽블랑 스타크로노 오버홀(시계수리)
안녕하세요 ^^ 오늘은 몽블랑 스타크로노 시계의 오버홀을 해보겠습니다 전체적인 사용감과 기본 30초 정도의 오차와 회전각이 180도 정도로 오버홀 주기가 상당히 지난 제품이었습니다 기능상에 문제는 없었지만 관리차원에서 오버홀을 진행하였으며 시계상태를 봤을때 현명한 선택을 하신거라고 생각합니다 몽블랑의 스타크로노 제품은 매우 인기있었던 제품으로 저도 한때 탐냈던 제품이었는데요. 크로노제품이면서 직경을 크게 만들지않아 매우 사랑스럽게 이쁘다는 생각이 들게합니다 7750 무브먼트의 크기에 케이싱을 슬림하게 하면서 시계의 직경을 줄였는데요. 38mm제품으로 일반 평균사이즈의 남성분이 착용하시면 좋습니다 작업을 하면……. (Publish Date: 2021-05-07)

애플워치 스트랩제작
안녕하세요. 시계작업소:워치테크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스트랩은 애플워치용 악어가죽스트랩입니다. 중년의 신사분께서 친구분 선물로 의뢰하셨습니다. 미리 애플워치 사이즈와 손목 사이즈를 알려주셔서 수월하게 제작하였습니다.시원한 스카이블루 컬러의 혼백패턴으로~안감은 오렌지컬러로 대비되서 더욱 멋집니다. 애플워치 아답터 장착까지 완료하면 완성! 좋은 선물되시길 바랍니다~ (Publish Date: 2021-04-27)

롤렉스 데이저스트 1560 , 1601 오버홀 (시계수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렉스 데이저스트 구형 모델 1560과 1601 을 오버홀을 해보겠습니다 검정색 다이얼이 1560넘버를 쓰는 모델로 상당히 구형입니다. 일본에서 구매하셨다고 하셨는데 살펴보니 오랫동안 관리를 한 흔적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1601과 1560은 같은 구조로 제작이 되어있는데요 차이점이하고 한다면 1560은 밸런스휠을 탈거하거나 장착할때 레버를 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 부분말고는 이 두 무브는 동일하다고 보면 될듯합니다 오래된 무브먼트기 때문에 데이트 퀵체인지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날짜를 맞추려면 시계 바늘을 돌려 맞춰야하는데요 날짜 갭이 크면 엄청나게 돌려야 할수도 있습니다 ^^ 이렇게 오래된 빈티지 시……. (Publish Date: 2021-04-24)

must de cartier 커스텀 스트랩제작
머스트 탱크 까르띠에의 가죽스트랩 커스텀 제작의뢰가 들어왔습니디~ 가죽스트랩에서 세월이 느껴집니다. 그래도 까르띠에는 까르띠에. 고객님의 취향과 분위기 그리고 시계에 어울릴만한 컬러로 선정! 고객님의 손목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제작에 들어갑니다~워치테크에서는 시계수리 뿐만 아니라 가죽줄 제작도 직접 합니다.샴페인 골드 컬러의 악어가죽으로 제작이 완료되었습니다. 본사와 동일한 스위스 배터리 교체도 서비스로 진행해드렸습니다. 고객님께서 스트랩만 교체하여도 새시계를 구입한 기분이 드신다고 만족해하셨습니다~ (Publish Date: 2021-04-16)

알마니익스체인지 러버스트랩교체
고객님의 소중한 알마니 ex 러버 스트랩도 워치테크에서는 교체 가능합니다! 명품시계 패션시계 모든 수리가 가능한 곳.남대문시계수리 시계작업소 워치테크입니다. (Publish Date: 2021-04-15)

론진 오버홀 & 악어가죽스트랩 교체
안녕하세요 오늘은 론진 마스터컬렉션 논크로노 제품을 수리해보겠습니다 시계엔 큰 이상은 없었지만 꾸준한 시간 오차와 텐션을 얻지못하는 회전각등을 고려해 오버홀을 진행하였습니다. 스트랩 또한 많이 낡아서 다크브라운 악어 스트랩으로 제작교체를 결정하셨는데여 검정색보단 따뜻한 느낌을 주는 색상입니다. 먼저 오버홀은 진행하였는데요. 견고하게 잘만들어진 제품이다 보니 찌든 때말고는 조작감은 양호했습니다. eta 2892 무브를 사용해 제작된 시계로 eta2836으로 제작되는 시계보단 한단계 윗급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서로의 장단점은 있지만 부드러운 조작감 그리고 슬림한 무브먼트 두께을 생각하신다면 2893쪽이 우세합니다. 악……. (Publish Date: 2021-04-14)

에르메스 오버홀 & 디올 악어스트랩제작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르메스시계의 오버홀과 디올시계 악어스트랩제작을 해보겠습니다. 1. 먼저 에르메스 입니다. 배터리 교체를 의뢰하셨는데요 교체전 살펴보니 기존 배터리의 누액이 발견되었습니다 ㅠㅠ 새 배터리 교체후 정상작동은 하였지만 고장예방 차원에서 오버홀 진행을 하셨는데요. 최상의 선택을 하셨다고 생각됩니다^^ 배터리의 누액은 시계를 큰 고장으로 가져가게 되는데요 무시하고 그냥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고가의 시계 일수록 나중에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상황이 발생하게됩니다. 비용적인 측면에서 나중을 보신다면 오버홀은 꼭 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버홀을 하며 단자및 회로에 누액 화학잔해를 다 제거한후……. (Publish Date: 2021-04-09)

셀티나 (certina) 오버홀 (시계수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셀티나 시계의 오버홀을 해보겠습니다 저도 처음보는 브랜드 였는데요 외관상태가 좋지는 않았습니다만 일단 오버홀을 먼저 진행하셨습니다 작업을 하면서 매우 놀라운점은 무브먼트의 수준이 상당히 높았다는 것이었는데요. 제가 작업하면서 놀랍다고 상각한 부분들이 여러게 있었습니다. 일단 자동시스템을 흥미롭게 만들었는데요 로터 장착과 탈거를 나사를 이용한게 아닌 레버식으로 손쉬운 탈거방법을 채택했다는 점, 감속기어의 슬립을 원할하게 하기위해 기어 분리와 주유를 매우 편하게 설계하였습니다 롤렉스와 비슷한 타입입니다 또한 날짜시스템에서 한번도 놀랐습니다 일성차(날짜기어)를 이중기어 타입으로 만들……. (Publish Date: 2021-04-08)

몽블랑 마이스터 스튁 오버홀&악어스트랩제작
태그호이어 까레라와 동시에 맡기신 고객님의 몽블랑의 베스트 셀러 마이스터 스튁 쿼츠시계입니다. 쿼츠시계(배터리로 작동)는 오토매틱(태엽으로 작동)시계보다는 관리가 수월하지만 간혹 무브먼트 내부에 기름이 고착되거나 쇳가루들로 인해 오작동을 일으키게 됩니다. 고객님의 시계 또한 새배터리를 장착하여도 잠깐 작동하다 멈추는 현상으로 회로와 부품들은 정상입니다. 각 부품들을 분해소지하고 알맞은 위치에 윤활유 주입을 하고 재결합을 합니다. 정상작동을 확인합니다~ 추가로 기존 스트랩의 가죽도 많이 낡아서 새로이 네이비 컬러 악어가죽스트랩으로 주문하셨습니다. 워치테크에서는 이렇게 시계수리와 가죽스트랩제작을 직접 작……. (Publish Date: 2021-04-05)

태그호이어 까레라 오버홀 버튼수리 폴리싱(시계수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그호이어 까레라를 오버홀 해보겠습니다 먼저 증상은 시간오차나 작동엔 큰 문제가 없었으나 크로노그래프 작동버튼의 푸쉬가 원할할하지 않고 브레이슬릿의 벌어짐이 있었습니다 일단 육안상으로 2시쪽 버튼의 라인휨을 확인하여 그 부분을 바로잡으며 오버홀을 계획합니다^^ 6년을 착용하셨는데 버튼휨 이외엔 좋은 상태들을 유지해주어서 너무 다행이었어요~ 버튼을 탈거했을때 생각보다 많이 휘어서 매우 천천히 바로잡았습니다. eta7750 무브먼트는 오랫동안 검증받은 제품으로 태엽힘이 상당히 좋아 시간정확성이 준수합니다 그래서 많은 명품브랜드들이 채택하고 있답니다. 이번 기회에 폴리싱도 의뢰주셔서 진행하였……. (Publish Date: 2021-04-05)

EMWOSA 회중시계 오버홀 및 시간오차수정(시계수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중시계를 수리해보겠습니다 EMWOSA라는 생소한 브랜드의 회중시계입니다. 하지만 브릿지부터 밸런스 시스템등 꽤나 좋은 시계인듯합니다. 처음 체크 결과 일오차 400초였는데요 밸런스 리벳무게가 셋팅값에 맞지 않아서 생긴 문제같았습니다 먼저 혹시라도 있을 문제를 제거하기 위해 오버홀을 진행하였는데요 엄청난 쇳가루에 놀랐습니다 무브먼트가 크로 연식이 있다보니 쇳가루들이 많이 나온걸로 보였습니다 오버홀을 끝내고 체크 해보니 시간오차는 380초 정도 나고있었지만 회전각은 300도 정도 나올정도로 상태가 호전되었습니다 이 시계의 오차는 밸런스휠의 많은 리벳들과 밸런스휠의 레버로 조정이 가능한데요 레……. (Publish Date: 2021-04-02)

티파니 쿼츠 시계 오버홀(시계수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파니 쿼츠시계 오버홀을 해보겠습니다 증상은 다른곳에서 배터리를 교체하셨는데 지속적으로 느려져 시간을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배터리 체크결과 정상이었으며 회로체크 결과도 정상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원인은 기계적인 문제일텐데요 시계를 오버홀을 하며 체크해보니 로터(자석기어)에 쇳가루들이 사이사이에 붙어있었으며 이로인해 원할한 작동이 불가능했던걸로 파악이 됩니다. 로터는 특수고체에 붙였다 떼며 쇳가루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오버홀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배터리는 스위스산 배터리로 교체하며 모든 수리를 끝마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여 (Publish Date: 2021-03-31)

롤렉스 16233 3135 오버홀(시계수리)
안녕하세요^^    오늘의 시계는 롤렉스 16233 3135 무브먼트입니다 오버홀을 한번도 안하셨다는데… 오토매틱시계는 5년정도에 한번씩 오버홀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롤렉스를 다뤄보면 참 잘 만들어져있다 라는 생각을 하게되는데여 부품들이 상당히 견고하게 만들어져 오랫동안 착용해도 큰 이상이 없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메가 무브먼트보다 내구성 정확성 정비성이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에 롤렉스 가격이 후덜덜 하더라고요. 매장 대기도 길고…..그래도 하나 장만하시면 정말 오랫동안 만족하시면서 착용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우리 우리모두 롤렉스로 고고 ^^ (Publish Date: 2021-03-26)

롤렉스 데이저스트 16014 3035 시계수리(오버홀)
안녕하세요^^ 데이저스트 구형 16014 시계의 수리를 해보겠습니다 시계가 도착했을때 시간이 작동하지 않고 있었으며 수동와인딩시 로터가 같이 돌아가는 매우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시계를 오픈하여 확인결과 시간정지기능(핵기능)을 해주는 정지레버에 크랙이 생기며, 용두를 3단계에서 1단계로 눌러 넣어도 정지레버가 1단계로 따라가지 못하는 현상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부품을 교체해야합니다. 또한 용두를 수동으로 와인딩시에 뒷쪽에 회전판 즉 로터가 웅웅거리며 용두조작에 맞추어 슬립하지 못하고 따라서 회전하는 상황이었는데요.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용두에서 로터까지 연결해주는 연결기어들에 매우큰 부하를 주게되며 기어손상……. (Publish Date: 2021-03-25)

에포스 나이트스카이
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착용하는 시계를 소개해보려합니다 그 시계는 바로 에포스 시계인데여 생소하실 수 있습니다 이 시계는 스위스에서 제작된 시계로 epos사에서 나온 나이트 스카이라는 제품입니다 트리플캘린더를 채택하고 있는데여 다이얼에 여기저기 중구난방으로 달, 요일, 날짜, 문페이즈를 표기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밤하늘" 답게 다이얼 이곳 저곳에 별을 표현하고 싶었는지 하얀 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야광 발광은 하지 않습니다. 시간포인트에있는 야광은 발광을 합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건 데이트표기를 데이트창을 통해서가 아닌 포인터데이트라는 점인데요 초승달모양의 데이트핸즈가 다이얼 가장자리의 날짜……. (Publish Date: 2021-03-23)

론진 오토메틱 오버홀(시계수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론진의 오버홀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시간이 전혀 맞지않아 오버홀을 하였습니다~ 확인 결과 헤어스프링에 오일이 소량 번지면서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오일 점성이 매우큰 영향을 주고 있었습니다. 오버홀이 필수인 상황이어 부품교체없이 진행하였습니다 다른 부품들엔 큰 이상이 없어서 다행이었어요~ 심플한 디자인이 과감없이 이쁜 론진이에요 오래착용해도 질리지도 않는 제품이라 훌륭한 데일리워치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 주관적인 생각엔 다이얼이 커서 백케이스 쪽으로는 탈거되지않고 꼭 배젤을 오픈해야하는데 개인적으로 이러한 방식은 방수 기능이 저하되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개……. (Publish Date: 2021-03-22)

휴고보스 폴리싱 및 배터리교체
안녕하세요 오늘의 시계는 휴고보스 시계입니다 꾸준이 잘 착용하셨는지 시계에 자잘자잘한 스크래치가 있어 폴리싱을 결심하셨습니다 폴리싱은 연마 기계로 스틸의 겉부분을 연마하여 스크래치를 제거하고 광택을 내는 작업인데여 이렇게 오래 착용하셨던 시계에 작업하므로써 새것과 같은 컨디션으로 되돌릴수 있답니다^^ 오래되었지만 애착이 가는 시계가 있다면 한번쯤 시도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Publish Date: 2021-03-20)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트리플캘린더 오버홀 (시계수리)
안녕하세요 ^^ 오늘 작업한시계는 기능이 참 많은 트리플캘린더에요 밸런스 회전각이 안나와서 오버홀을 하셨구요 현재는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중앙 크로노세컨핸즈가 정위치에 리셋되지 않았었는데 그 이유는 전에 작업하신 분께서 바늘을 꽉 꽂지 않으셔서 바늘 리셋충격을 이기지 못하고 비틀어진듯합니다. 앞으로 고장없이 잘 착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Publish Date: 2021-03-18)

Visited 2 times, 1 visit(s) today
  • if No post, write the comment Pleas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