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리멤버 타이탄 평등 앞에 피부색은 중요하지 않다

리멤버 타이탄 평등 앞에 피부색은 중요하지 않다

tlseh5 contents are below.

References: 05-tlseh5 contents: Go Click
Other Blog: Blog ArtRobot (Title: 리멤버 타이탄 평등 앞에 피부색은 중요하지 않다) More …
Publish Date: (2024-06-30|3:32 am), Modified Date: (2024-07-01|2:36 pm)


— Blog Post Contents
무소유
무소유 라는 책이 한때 엄청난 유행을 했다. 크게 궁금하지 않았기에 단어 그대로 가진것을 버리고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는 것을 뜻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실제 사용된 뜻은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는 의미 라고 한다. 인간관계나 세상에서의 명예, 내가 내 손에 쥐고있는 물질적인 소유들까지, 지금 현재는 내가 소유하고 있는 것 같지만 시간이 지나서 보면 결국 내가 가질 수 있는 것은 없다 라는 아주아주 심오한 뜻을 가지고 있었다. 사람은 누구나 노화를 거쳐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겪는다. 진시황이 그리도 찾던 불멸은 존재하지 않으며 모든것이 나고 진다. 법정 이라는 고명한 스님이 던진 무소유 라는 화두가 죽음……. (Publish Date: 2024-04-15)

결혼준비 가전을 구매했다. 진짜 현실적인 상황을 곁들인
베띠공주와 나는 결혼이 거의 임박한 상태에서 이 기록을 남기고 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결혼을 준비하는 순서와는 맞지 않음을 밝힌다. 사실 결혼준비 순서는 조금만 찾아봐도 잘 나와있기 때문도 있다. 내가 준비하며 느꼈던 것을 기록한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우리는 재개발 되는 구축 아파트에 살게됐다. 상황 상 집 인테리어를 미리 했다. 인테리어는 한달정도 걸렸고 작년 11월에 세입자가 이사를 나갔다. 그 뒤로 빈집상태.. 사실 가전은 어떻게 맞춰야 하나 고민이 많았다. 그리고 드디어 지난주 가전 결제 완료! 결혼준비는 진짜 큰 돈들이 많이 들어간다. 그중에서도 가전이 한몫을 차지한다. 처음 가전을 사려고하면 막……. (Publish Date: 2024-02-06)

결혼준비 시작.. 은 아니고 진행 중
우리는 2022년 12월 3일에 사귀기 시작했고 처음부터 결혼을 전제로 만났다. 사실 처음부터 결혼준비 기록을 남기고 싶었다.(+ 다들 하길래..) 글이든 사진이든 영상이든 기록하면 세상이 끝날때까지 어딘가에 영원히 남아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2024년 4월20일, 그러니까 올해 4월에 결혼한다. 75일쯤 남았다. 처음 결혼준비를 결심했을 때 뭐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아무것도 몰랐다. 기록또한 남겨놓지 않았기 때문에 디테일한것 까지는 기억나지 않는다. 여차저차 시간이 지나고 많은 준비들을 했다. 기록은 없으나 결혼준비 과정들은 머리속에 남아있다. 그것들을 하나씩 기록해보고자 한다. 나는 멀티가 안된다. 하나를 하면 하나만 해야지 동……. (Publish Date: 2024-02-06)

관계의 정의와 범위
아무리 개인주의가 만연하는 시대라고는 해도 남자와 여자의 관계는 불가분의 관계라고 볼 수 있다.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 인 것이다. 동성간의 관계가 아니라 이성간의 관계에서 친분을 쌓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생각해보자. 이성간의 관계에서는 만나는 횟수가 친함과 호감도의 상승을 불러오기도 하지만 친하다 라고 말하는 기준이 꼭 만나는 횟수에 비례하진 않는 것 같다. 몇번 만나지 않아도 내적 친밀도가 쌓이고 관계가 깊어질 수 있고 자주 여러번을 만나도 얇은 관계가 두터워지지 않는 경우도 있고… 어디까지 해야하고 어디까지 멈춰야하는지 잘 모르겠다. 그 기준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세워야 할지도, 아무 생각없이 챙겨주는 일……. (Publish Date: 2022-06-14)

영화 교회오빠(A Job Who Is near Us, 2019) 를 봤다.
사람의 인생에서, 아니 그리스도인의 인생에서 가장 찬란한 순간은 언제일까? 바로 지금, 예수님과 함께하는 이 시간일 것이다. 우리는 알몸으로 이 땅에 오지만 삶을 살면서 우리의 손에 주어지는 소중한 것들이 너무나 많이 생긴다. 우리의 젊음이, 우리의 삶 자체가 찬란하게 빛나는 순간순간의 연속임을 자각하지 못한다. 길어봐야 100년을 살아가는 한계점이 명확한 인간의 삶 속에서 죽음은 끝을 의미한다. 그렇지만 미련한 우리에게 찬란한 가치에 대한 깨달음을 주는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죽음이다. 믿음은 어디로부터 오는가, 믿음과 신념을 구분짓는 것은 무엇인가 내가 곧죽어도 지켜야 할 신념은 무엇이고 나는 어떤 생각과 마음으로……. (Publish Date: 2022-06-10)

사람에 대한 이야기
동생처럼 챙겨주고 싶은 사람이 있는 반면에 진짜 이성으로써 다가가서 챙겨주고 싶은 사람이 있다. 친구처럼 지내는 사람도 있는가 하면 좀처럼 친해지지 못하고 이도저도 아닌 사이로 지내기도 한다. 이 차이는 무엇으로부터 올까? 경계선은 어디에 있을까? 사람이 사람에게 마음을 정하고 그 마음에 대한 행동을 표현한다는 것은 모두에게 어려운 것인지 아니면 나만 어려운 것인지 드는 마음에 솔직한게 좋은 것인지 감춰야 하는 것인지 좀처럼 모르겠다. 결론짓지 못함 (Publish Date: 2022-06-10)

관계라는 것은 알 수 없고 오묘하다
솔직함과 용기는 어긋난 관계의 방향을 올바르게 잡아줄 수 있다 라는 말을 봤다. 솔직함도 용기도 내구도가 1인, 단 한번 사용 하면 깨져버리는 무기나 방어구라고 봤을 때 공격력 999999999짜리 최상급 공격력의 무기를 가지고 있어도 내구도가 1이라면 방어도 9999999999짜리 최상급 방어력의 방어구를 가지고 있어도 내구도가 1이라면 솔직함과 용기 둘 다 너무나 멋진 도구이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타이밍이다. 자칫 한번의 실수로 깨져버릴 수 있는…. 하지만 사람이 어떻게 그 타이밍을 설계하고 맞출 수 있을까 관계는 일방통행이 아니라 쌍방임을 누구나가 알고 있다. 그리고 확률 또한 반반인 셈인 것이다. 여러 상황들을 만들어낸다……. (Publish Date: 2022-06-07)

계획형 인간이란건 뭘까
계획형 인간이 되어보겠다고 해서 계획을 엄청나게 세우면 나는 또 하다가 말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사실 계획 세우는게 귀찮았음) 일단 할 수 있는 것을 먼저 시작해보기로 했다. 내적 글쓰기와 외적 글쓰기를 하나씩.. 오랫동안 책 읽는것을 좋아했고 즐겨했지만 머리속에 남는 것은 하나도 없었기에 책읽기와 글쓰기.. 두가지를 동시에 가져가보려 한다. 안될걸 아니까 나는 애초에 시작하지 않을거야 같은 생각보다는 안될걸 알지만 일단 해보는거야와 같은 사고의 흐름이 내 행동을 바꾸는 아주 중요한 포인트라는 생각이 든다. 얼마전에 봤던 유튜브의 썸네일에서 (아 물론 영상은 안봄) 제주 해녀분들에 대한 내용인 것 같았……. (Publish Date: 2022-06-04)

계획형 인간이 되어보기로 했다.
뭐가 됐든 최근까지 크게 관심을 두고 살지 않았었는데.. 올해 들어서 만나는 사람마다 MBTI 이야기를 하도 많이해서 듣고 듣다보니 여러 유형들에 대해서 알게 됨… 내것도 해보니까(5번 이상 해본듯) 나는 무조건 찐 INFP였는데 그냥 나랑 찰떡이고 너무 잘맞는 성향인 것 다른건 모르겠는데 제일 신기했던거는 계획형과 즉흥형의 타입이 있는데 알고보니 이전에는 생각해본적이 없었던 신기한 것들이 보임 나는 그냥 내가 자유분방하고 여태 그렇게 살아왔기 때문인줄 알았는데 계획을 철저하게 세우고 그것에서 벗어나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과 이야기를 해보니 성향이라는게 눈에 보이기 시작했음 아무튼 나는 내 연약함이라고 생각되는 것……. (Publish Date: 2022-06-03)

에너미 앳 더 게이트 전설의 스나이퍼 리얼 전쟁 실화
여러분 안녕하세요. 꿀잼 영화들만 골라서 소개하고 여러분의 휴일을 책임지는 브레드입니다 와… 어제부터 말도 안되게 덥네요.. 오늘 서울은 33도까지 올라간다고 하더라구요 ㄷㄷ 하루에 한번씩 꼭 오고싶은데 바쁘다보니 쉽지않네요 ㅠㅠ 얼른 잇님들 답방가야겠습니다! 오늘의 영화는 에너미 앳 더 게이트 입니다 에너미 앳 더 게이트 정보 에너미 앳 더 게이트는 2001년 개봉 영화입니다 이 영화가 벌써 20년이나 되다니.. 그리고 이걸 소개하게 되다니.. 에너미 앳 더 게이트는 2차 세계대전을 바탕으로 하는 실존 인물의 영화에요 주인공인 바실리 자이체프는 소련군의 상징이었던 저격수였는데 적들을 저격한 공식 사살 횟수가 242명이……. (Publish Date: 2021-06-09)

아라한 장풍 대작전 믿고보는 류승범의 코믹액션
안녕하세요. 다양한 영화를 소개하고 여러분들의 꿀같은 휴일을 책임지는 브레드입니다. 요즘 제 삺의 키워드는 '정신없다' 에요 뭔가 하는 것들이 많기도하고 시간 분배를 잘 해가지고 척척척 해나가고싶은데 워낙 무계획 인간이라서… 밀려오는 파도를 겨우겨우 넘고있는 느낌이랄까… 그래도 하고싶은걸 하고있어서 너무 즐겁습니다 ㅎㅎㅎㅎㅎ 이웃님들의 요즘 삶의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오늘 가져온 영화는 아라한 장풍 대작전 입니다 아라한 장풍 대작전 정보 아라한 장풍 대작전은 2004년 개봉작 입니다 예전에도 한 번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중반은 한국 영화의 전성기라고 불러도 될 정도……. (Publish Date: 2021-06-07)

엘리시움 인간은 누구나 평등하게 대우받을 권리를 가졌다
안녕하세요. 다양한 영화를 소개하고 여러분의 휴일을 책임지는 브레드입니다 어제 비가 엄청 와서 오늘 좀 시원할 줄 알았는데 무진장 덥네요 ㅠㅠㅠ 저는 회사일도 갑자기 바빠지구 공부하는것도 다음주부터는 시험기간이라 준비하고있구 자격증 시험도 일정이 겹치고 굉장히 바빠졌어요 ㅠㅠ 틈틈히 이렇게 글을 써서 블로그를 할 수 있다는게 정말 감사한 요즘입니당 빨리 밀린 답방들 가야겠어요♡ 오늘 가져온 영화는 엘리시움 입니다 엘리시움 정보 엘리시움은 2013년 개봉 영화입니다 지난 번 소개 해 드린 디스트릭트9 의 감독인 닐 블롬캠프 감독의 영화에요 이 영화를 제작 할 당시 블롬캠프 감독의 역량을 눈여겨 본 여러 배우들이 먼……. (Publish Date: 2021-06-04)

나는 5년 전 죽은 남자의 아이를 임신했다 숨겨진 충격적 반전
안녕하세요. 꿀잼 영화들을 여러분께 소개 해 드리는 브레드입니다 오늘은 아주 흥미로운 영화를 들고 왔습니다 저도 우연히 보게 된 영화인데 생각보다 너무 꿀잼이어서 소개 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나는 5년 전 죽은 남자의 아이를 임신했다 입니다 나는 5년 전 죽은 남자의 아이를 임신했다 정보 나는 5년 전 죽은 남자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2020년 개봉한 영화입니다 휴.. 제목부터가 엄청나게 길고 쇼킹하죠? 영어 원제는 Strange But True 인데 이게 아마존 소설을 원작으로 하더라구요 국내에는 출간되지 않은 것 같고 2004년도에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어 이름을 올렸던 작품이에요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들의 재미는 감독의 역량에……. (Publish Date: 2021-06-01)

팬도럼 인류의 생존을 위한 마지막 여정
안녕하세요. 꿀잼 영화를 소개해드리고 여러분의 휴일을 책임지고 싶은 영화 소개하는 브레드입니다 꿀같은 휴일 잘 보내셨나요? 주말에 비가 자주 내려가지고 제대로 시간 보내셨는지.. 어제 새벽에는 천둥번개가 치고 비가 엄청나게 내리더라구요ㅠㅠㅠ 그래도 한바탕 쓸고가서 그런지 날씨도 좋고 하늘이 굉장히 맑아졌어요! 오늘도 영화 한편 가져왔는데요 팬도럼 입니다 팬도럼 정보 팬도럼은 2009년 개봉 영화에요 이 영화는 영화의 제목인 팬도럼 뜻을 기억하면서 보시면 더욱 재미있어요 팬도럼 뜻은 우주 속에서 장시간 생활하면 나타나게 되는 패닉 상태를 뜻하는데요 단기 기억상실 및 감정 과잉 등의 증상을 겪는 증후군이라고 합니……. (Publish Date: 2021-05-31)

블러드 다이아몬드 아름다운 보석의 이면에 숨겨진 인간의 탐욕
안녕하세요. 꿀잼 영화들을 소개하고 여러분의 휴일을 책임지고 픈 브레드 입니다 벌써 금요일이 됐습니다! 이번 한주간은 날씨가 진짜 이상했어요 그쵸? 뜬금없이 왠 비가 이렇게 자주 오는건지… 시원해서 좋기는한데ㅎㅎㅎ 곧 여름이라는 신호탄이겠죠..? 여름에는 어디 나가지말고 집에서 영화만 보고 싶어요.. 오늘 가져온 영화는 블러드 다이아몬드 입니다 블러드 다이아몬드 정보 블러드 다이아몬드는 2007년 개봉영화 입니다 우리가 보는 가공되어진 아름다운 다이아몬드는 어떤 과정을 통해 우리에게 오게 되는지 생각해보신 적 있나요? 다이아몬드 광맥이 있는 아프리카는 왜 부유한 국가가 되지 못한 것일까요? 그렉 캠벨 작가의 다……. (Publish Date: 2021-05-28)

영화 타이탄 신에게 대적하는 남자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꿀같은 휴일을 영화로 책임지고 싶은 영화 소개하는 브레드입니다 오늘은 햇살도 좋고 바람도 선선해서 딱 좋은 날씨네요! 일하다가 잠시 산책을 다녀왔는데 바람이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ㅎ 약간 덥긴하지만 그래도 봄날씨에 취합니다~~~~~ 오늘도 영화 한편을 가져왔습니다 오늘 가져온 영화는 영화 타이탄 입니다 영화 타이탄 정보 영화 타이탄은 2010년 영화입니다 1981년 영화인 Clash of Titans을 리메이크한 작품이에요! 얼마 전 소개 해 드린 타이탄의 분노의 1편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전 소개때도 말씀드렸었는데 영화의 1편과 2편이 세계관과 인물은 같지만 진행되는 내용은 전혀 다르므로 각각 다른 영화라고……. (Publish Date: 2021-05-26)

세븐 파운즈 구원받는 길은 어디에 있는가
안녕하세요 꿀잼 영화들만 골라서 여러분께 소개 해 드리는 영화 좋아하는 브레드입니다 새벽에 엄청나게 비가 쏟아지더니 날이 되게 맑아졌습니다 ㅎㅎㅎ 몰랐는데 어제 미세먼지가 엄청 심했다고 하더라구요 오늘도 오후부터는 깨끗해진다고 하니.. 비가와도 씻기지 않는 미세먼지 ㅠㅠ 바람이 엄청 불고있긴 하지만 뭔가 맑아진 느낌이라 되게 좋네요ㅎㅎ 오늘 가져온 영화는! 세븐 파운즈 입니다 세븐 파운즈 정보 세븐 파운즈는 2009년 개봉 영화에요 윌 스미스가 주연 및 제작에 참여한 영화 작품이구요 사람은 누구나 죄를 지으며 살지만 그 죄를 속죄하며 산다는 것이 어렵잖아요 저지른 죄에 대한 속죄와 구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제목……. (Publish Date: 2021-05-25)

미트 데이브 인간의 형상을 한 우주선 안의 48명의 외계인들
안녕하세요. 꿀잼 영화들을 골라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열심히 노력하는 브레드입니다 오늘 왜이리 덥죠… 주말 내내 더웠는데 오늘도 날씨가 장난이 아닙니다ㅋㅋ 이제는 아침저녁으로도 선선하다는 느낌보다는 여름 특유의 찝찝함..? 이 느껴지네요..ㅋㅋㅋㅋ 오늘은 코믹영화 한편을 가져왔어요 미트 데이브 입니다 미트 데이브 정보 미트 데이브는 2008년 개봉 영화인데요 포스터만 봐도 느낌이 오시죠? 전형적인 미국식 코미디 영화입니다! 미국식 코미디가 생각없이 빵빵 터지는 그런 영화들이 많잖아요 ㅋㅋㅋ 웃음 코드만 맞다면 한없이 웃기지만 안맞으면 끝도없이 안맞는… 그런 묘한 영화죠…ㅋㅋㅋ 이 영화는 미국식 코미……. (Publish Date: 2021-05-24)

포스카인드 진짜가 아닌걸 알면서도 속게 되는 영화
안녕하세요 꿀잼 영화들만 쏙쏙 골라내어 소개 해 드리며 여러분의 휴일을 책임지고 싶은 브레드입니다 오전에 비가 오더니 오후부터는 그래도 선선하네요! 초여름이라 그런지 꿉꿉한건 어쩔 수 없나봐요.. 저는 요즘 회사에서 집까지 자전거로 퇴근하고 있어요 서울은 공공 자전거인 따릉이가 잘 되어있어서 너무 좋아요ㅎㅎ 대략 20키로정도 되는데… 집까지 자전거길이 되있어서 편하게 갈 수 있어 좋답니당 오늘 가져온 영화는요!! 포스카인드 입니다 포스카인드 정보 포스카인드는 2010년 영화입니다 제가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를 가져오는 건 처음인 것 같아요 저는 가리지 않고 다양한 영화를 소개 해 드리려고 하기도 하고 많이들 모르……. (Publish Date: 2021-05-21)

리멤버 타이탄 평등 앞에 피부색은 중요하지 않다
안녕하세요. 꿀잼 영화들을 골라서 여러분들께 추천해드리는 브레드입니다 어제 잘 쉬셨나요? 저는 어제 북한산 등산을 다녀왔는데 우와.. 초여름 날씨라 그런지 엄청 덥더라구요.. 근데 왠걸.. 오늘 날씨가… 시원해서 좋긴한데 찝찝하네욤ㅋㅋ 리멤버 타이탄 입니다 리멤버 타이탄 정보 리멤버 타이탄은 2001년 영화에요 1970년대의 미국을 배경으로 하는데 그 당시 미국은 인종차별이 어마어마 했어가지고 매일매일 백인과 흑인들이 전쟁처럼 싸웠다고 하더라구요 그 시대에 미국 버지니아 주에서 있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영화에요. 영화에 등장하는 타이탄즈 라는 이름도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팀의 이름이구요 리멤버 타이탄 출……. (Publish Date: 2021-05-20)

Visited 2 times, 1 visit(s) today
  • if No post, write the comment Pleas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