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여수_케이블카

여수_케이블카

tjseh135 contents are below.

References: 05-tjseh135 contents: Go Click
Other Blog: Blog ArtRobot (Title: 여수_케이블카) More …
Publish Date: (2024-06-30|8:56 pm), Modified Date: (2024-07-01|12:26 pm)


— Blog Post Contents
[뮤지컬] 레베카(REBECCA) 및 LG 아트센터 2층(스포x)
저번 벤허에 이어 이번에는 유명한 #레베카 를 보았다. 레베카야 뭐… 이미 유명한 #뮤지컬 이니 기대하면서 보았다. (유명하지만 스토리는 모르고 감) 오… 역시 뮤지컬 가격은 항상… 와닿지 않는 금액이다.(영화표가 몇장이야) 이야기의 줄거리는… 뭐 대충 레베카와 맨덜리저택의 대한 이야기..! (모르고 보니 더 집중이 되는 거 같다.) 문화생활을 좋아하지만 뮤덕 정돈 아니기에 그래도 아는 유명 연예인이 할 때를 예약해서 갔다. 요렇게 출연할때 가게 되었다. #테이 #옥주현 #이지수 #이창용 #김지선 #이은율 #김순택 #최명경 개인적인 평 연예인들은 확실히 전문 뮤지컬 배우랑 차이가 나는 것 같다. 일단 대사 전달력이 큰 부분을……. (Publish Date: 2024-02-19)

Querydsl 공부_5
JPA Repository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인터페이스에서 대부분의 쿼리를 제공한다. JPA Repository Entity에 관련된 Repository를 선언하고 repository.findById(id)를 하게 되면 딱히 쿼리문을 짜지 않아도 자동으로 구동시 select * from 찾는 테이블 where id = :id 이런식으로 자동으로 된다. 사용자 정의 Repository 그리고 커스텀을 만들경우 보통 RepositoryImpl을 만들어 주고 내부에 인터페이스에서 제공하지 않는 필요한 메서드를 만든다. 다른곳에서 호출시 기존 repository의 인터페이스쪽에 extends 뒤에 , 해서 커스텀한 인터페이스의 class이름을 넣어주면 Override가 가능하다. 특화된 기능은 repository interface에 굳이……. (Publish Date: 2024-01-24)

Querydsl 공부_4
자동 관련 일시적인 프로젝트 하느라 공부를 안했… 다시 시작하는 Querydsl 공부! 기본적으로 순수 JPA 관련 공부도 하면서 응용 JPA도 같이 공부하는 중. 순수 JPA repository 파트 결국 Querydsl을 사용하자라는 강의기 때문에 기본적인 find 관련 쿼리를 비교해 본다. 이전에도 봤던 것 같은데 JPQL과 QueryDSL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역시 "어디서 에러 지점을 찾는가"이다. 결국 프로그래머는 사용자가 사용하기 전에 에러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기에 그 부분을 중점으로 공부하게 된다. 결국 프로그램을 하다보면 데이터 통신이 주가 된다. Front에서 전달한 데이터를 어떻게 커스텀해서 알맞게 DB에 저장하고, 또는 Front에서 필……. (Publish Date: 2024-01-23)

JPA query-methods
요즘 일정 시간동안 원하는 숫자만큼 스케줄 돌면서 동작하는 기능 만드느라 바빠서 강의도 못보고 정리도 못한다… 시무룩 JPA repository쓰면서 이름명으로 자동으로 쿼리 만들어주는 걸 (그걸로 안될 경우 JPQL을 쓰는) 하다 보니 메소드들 찾느라 그냥 메모로 쓴다. https://docs.spring.io/spring-data/jpa/reference/jpa/query-methods.html 후… (Publish Date: 2024-01-05)

Querydsl 공부_3
고오오옹부… 개인 메모/정리 프로젝션 – select 대상 지정 하는것.(쿼리가 반환해야할 값) 2이상의 포로젝션일 경우 DTO, Tuple(querydsl의 종속적인 객체) 지정. 문제는 JPQL에서 특정 DTO에 넣을 때 생성자 방식으로 select위치에 new [패키지명] 식으로 오퍼레이션으로 작성. -> 그래서 Querydsl 사용 생성자에 @QueryProjection을 넣고 빌드를 하면 생성자도 QFile이 생성 new [Q에 생성된 DTO이름](이름) -> 없는 타입이나 필드를 넣으면 컴파일 에러를 찾을 수 있음. but, QFile을 생성해야만 사용가능. and. DTO에 Querydsl 의존도가 생김. (constructor 방식은 런타임 오류로 알 수 있음. – 매우 안좋음) 1. 가능하면 bean이나 f……. (Publish Date: 2023-11-17)

Querydsl 공부_2
강의 들으면서 끄적끄적… 코드도 치고 메모도 하면 더 기억에 오래 남겠지…! JPQL vs Querydsl 차이점 querydsl은 파라미터 바인딩 방식이 보안적으로 매우 우수 java형식 sql문이라 오류를 빌드시에 빠르게 알 수 있다. 정확한 함수를 몰라도 java 자동완성으로 인해 쉽게 찾을 수 있다. Querydsl 사용시 스태틱 import를 사용하면 좋다. 한 메소드에서 Alias를 지정할 경우 지정한 별칭으로 sql문이 실행된다. selectFrom 처럼 select와 from이 같을 경우 합쳐도 가능. where 안에서 .and는 ,(쉼표)와 동일 제공하는 검색 조건 결과 반환 방식 fetch() – 리스트 조회, 없으면 빈 리스트 반환 fetchOne() – 단 건 조회, 둘이상이면 exceptio……. (Publish Date: 2023-11-08)

Querydsl 공부_1
회사 프로젝트가 JPA 구조로 되어 있다보니… 공부를 하게 되었다. 역시.. 매번 공부해야하는 이놈의 직업 후.. 이전까진 mybatis(구 : ibatis)로 xml 연동해서 사용하다가 이제 JPA를 사용하려 하니 어려워서 강의를 들으면서 어려운 것들, 오류 났던 부분들을 정리해본다. *기존에 xml과 비슷한 JPQL로 하다 결국.. 공부…OTL. 1. 기본 설정(프로젝트 설정 단축키 Ctrl+Alt+Shift+S) – lombok, jpa, h2, intellij, springboot 2.7(java11) 구성 – 플러그인 설치(설정 -> 플러그인) – 빌드 -> 컴파일러 -> 어노테이션 프로세서의 lombok 처리 활성화 체크 – 빌드 -> 빌드도구 -> gradle -> 빌드 및 실행 쪽 둘다 intelliJ I……. (Publish Date: 2023-10-30)

[20.Blog] 10월 23일 오늘의 블로깅
📢 오늘의 키워드 킹크랩 🌥️ 오늘의 날씨 맑음 🎵 오늘의 BGM 되게대게 🍖 오늘의 식사 밥 🙆♀️ 오늘의 대화 Java 💰 오늘의 소비 30000 👏 오늘의 행복 퇴근 (Publish Date: 2023-10-23)

[20.Blog] 기록이 쌓이면 이야기가 된다
회사 업무 기록이든.. 본인의 생활 기록이듴 모이면 이야기가 될 수 있는 건 모두 다 알 수 있는 사실 (Publish Date: 2023-10-23)

[뮤지컬] 벤허(ben-hur) 및 LG 아트센터 공연장 리뷰
————- 어쩌다 보게 된 벤허 뮤지컬 좋아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가격이… 취미로 즐기기엔 부담이 되는 금액이다. 영화 벤허를 먼저 알게 된 영화인이였고, 그 벤허가 이 뮤지컬 벤허랑 같은 것인지는 몰랐었다. 대부분의 내용의 스토리는 원작과 비슷하게 이어지는 것 같았다. (뭐 감독에 따라 각색되거나 일부 관계가 변경되는 건 어쩔 수 없지…) 공연장의 내부는 생각보다 넓다 – 아래가 공연장 정보 – 위치가 위치인지라 주변에 뭐가 없다. 그 대신 지어진 지가 얼마 안되서 건물이 깔끔하고 지하철(마곡나루역)에서 공연장까지 잘 연결되어 있다. 좌석은 비싼 순서대로 좋긴 하겠지만 개인적으로 2층 중앙 맨 앞줄이 제일 좋을 듯……. (Publish Date: 2023-09-11)

[리뷰] 거울 속 외딴 성(스포x)
총평은 별 3개(쏘쏘) 까고 보려면 한 없이 깔 수 있는게 평가긴 하지만 굳이 그렇게 하지 않고 아쉬웠던 부분 몇 개만 캐치해보려 한다. 줄거리 – 이게 참 색다르게 하긴 힘든 부분이긴 한데 영화나 드라마, 애니를 이미 너무 많이 봐서 왠만한 스토리는 유추가 가능하다. 열심히 복선도 깔고 크리스마스 트리에 불들어 오듣이 파파팍! 설명해주려 한거같은데… 글쎄 난 이미 다 유추해서 흥미가 떨어져서 멍때리면서 봤다. 성우 – 감독 스타일이라고 듣긴 했는데 전문 성우가 아닌 경우가 많아 악센트나 상황에 안 어울릴 때가 있다 디스플레이 – 중간 cg부분들이 어색하다. 계단씬… 시계태엽공간등… 이번엔 장점 및 느낀점을 한번 생각해보았……. (Publish Date: 2023-04-06)

흐들들들
오랜만에 글을 쓰지만 요즘도 일상의 대부분의 장소는 회사,집,체육관 ㅋㅋ 음… 여행도 슬슬 플리고 있던데 언제 또 나갈 수 있으련지.. 여권 만료 기간 전에는 한번 더 나가려나 ㅎ (Publish Date: 2022-06-22)

최근 개발 관련 정리
#HTML #select #input #datalist #autocomplete #sytle 어쩌다가 오랜만에 업무 관련 내용 메모 및 정리 초성 검색 관련 문의 해결방안 1. 라이브러리 중 Hangul.js을 사용해 분해 가능 2. 분해된 데이터를 배열 []에 넣어 사용가능 3. 리스트[배열]에서 각 리스트의 첫번째 값(초성)만 가져와서 다른 변수에 저장 4. input에 input 이벤트 발생시 3번위 변수와 비교 표출 select box에 검색 기능 추가 해결방안 1. select 태그를 쓸 경우 -> input 태그에 input 이벤트 발생시마다 새로 select option을 그려줌 장점 : 단순하며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코드 단점 : 입력마다 option을 재생성해서 해당 페이지에 과부화를 줄 수 있음 2. datal……. (Publish Date: 2022-04-21)

[비전공]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및 실기
일집 일집 반복되는 일상 코로나때문에 더 지루한 느낌이 드는 나날이 계속 되다 보니 뭔가를 해야겠다는 막연한 생각이 들었다. 자취는 대학교가자마자 계속 했고 요리는 어느정도 한다는 자심감이 있었기에.. 처음에는 내일배움카드로 한/양/중식 한번에 신청! 하지만… 시간, 인원 제한(코로나로 인원이 줄어듬)으로 인해 한식빼고 다 탈락! 그렇게… 시간표를 보니까 한식은 또 신청한 그 주가 첫 수업..!! 하지만… 약속이 있던 주라 어쩔 수 없이 벌써 1회차 런! 그리고 일단 뭘 하면 장비 빨이지! ㅋㅋ 하… 근데 칼 뒤에 저 보호하려고 되어있는 부분 매우 안좋음 나중에 칼을 갈때 방해되서 도마에 찍힌다 ㅠ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내……. (Publish Date: 2022-03-14)

이직이야기
연봉협상일이 다가왔다. 연봉협상을 했다. 잘 안됐다. 사직 의사를 밝혔다. 연봉 절충의사를 물었다. 다시 했다. 결렬되었다. 사직서를 올렸다. 인수인계기간이 되었다. 면접을 다녔다. 10개중에 8개정도 붙은거 같다. 연봉 순으로 나열했다. 고민했다. 돈이 최고인가, 일이 쉬운게 좋을까, 엄청 바쁜게 좋을까, 새로운 걸 도전할까 어짜피 집앞은 없었다. 결정했다. 퇴사날이 되어 했다. 다음날 첫 출근했다. 이제 새로운 도전이다. 공부하고 공부하고있다. IT는 공부할게 계속 있다. 그렇다. 흑… (Publish Date: 2021-12-03)

2021 춘천
춘천! 春川! 한자 뜻 그대로 "봄내"라고도 한다고 한다. 이쁜거 같긴하다. 나무위키를 보다보니 "봄이 빨리 오는 고을" 이라는 엄청난 뜻을 가지고 있었다. 여튼 요번에는 춘천을 가보았다. 경춘선라인에 청소년 시기를 보냈지만 굳이 놀러 가지는 않았던 춘천. 아, 몇년전에 소양강 스타이워크도 가본거 같은데… 국내여행 글은 잘 쓰지 않아서 그냥 사진들만 보관하고 있다. 춘천은 이쁜 카페나 식당이 많다. 특히 춘천하면 유명한 닭갈비나 막국수! 설악을 타고 간 지역이기 때문에 긴 이동은 무리고 숙소를 시내 주변에 잡았다. (사실 몰랐는데 춘천도 명동거리가 있다) 파리도 언젠가 가보지 않을까… 숙소 자체는 나……. (Publish Date: 2021-10-20)

2021 대청봉 찍기
갑자기 무슨 생각이 들어서 갔는지 기억나지 않는다. 즉흥이긴 한데 뭔가 한국인으로서 죽기전에 설악산을 한번 가봐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인터넷을 찾아본 결과 나름 해보고 싶은 경로를 발견했다. 오…. 역시 산은 넘어야 제맛이지! 확인하고 바로 일정에 맞춰 표를 예약했다. 생각보다 좌석이 남은게 별로 없어서 당황했다. 예매할때 비가 온다는 이버씨를 봤지만 나는 날씨의 아이!!! 그냥 가기로 마음 먹었다. 그리고 가다 보니 풍경이 매우 좋지 않았다……… 두시 버스고, 정시에 출발했지만 오색터미널에 도착을 대략 6시반에 도착했다. 그런데 비는 점점 오고… 숙소는 또 없어 ㅠㅠㅠㅠㅠ 거의 한 10군데 전화했는데……. (Publish Date: 2021-10-19)

[서평] 다정한 철학자의 미술관 이용법
카페 이벤트를 통해 독서를 하게되었다. 이전에는 책도 많이 읽고 했지만.. 나이를 먹을 수록 점점 가벼운 핸드폰을 보거나 쉬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한때는 일주일에 30권이상 읽었던 중학교 시절도 있었고(무협판타지가 많았지만), 특정 작가(베르나르베르베르)의 소설 나무나 개미 등을 재미있게 읽은 적도 있었다. 나이를 좀 더 먹고서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작가:넬레노이하우스)이 베스트 셀러로 된 뒤엔 생각보다 스토리라인이 괜찮아 해당 작가의 다른 소설들도 찾아서 모두 사서 읽은 적도 있었다. 책을 읽다 보면 인터넷 소설같은 디지털문헌이 아닌 책, 종이를 넘기는 행위가 주는 느낌이 다르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나는 이벤트를……. (Publish Date: 2021-10-18)

2021 여수
추석이였다. 고구마 캐고~ 땅콩 따고~ 피마자 뜯고~ 도토리 줍고~ 소머리 썰고~ 음.. 나에게는 휴식과 힐링이 필요해!! 바로 여수로 슝 날랐다. 가기전에 구미에 있는 친구를 보긴했지만 남정네들끼리 밥먹은건 중요치 않다. 명절에 딱히 어딜 가지 않았기에 이렇게 표가 구하기 힘든지 몰랐다. 근데 운이 좋게 딱딱 한자리씩 나서 편히 가게 되었다. 도착 자체가 거의 저녁 11시경이라… 따로 뭐 하진 못하고 일찍 게하에 가서 자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6시경… 일어나 버렸…다!!! 그렇다면 아침에 러닝이지 ^___^ (이때까지만 해도 아디다스 언텍트마라톤 준비중) 아침에 러닝하면서 찍은 사진을 한번 보자 솔직히 이렇게 좋을지 몰랐다……. (Publish Date: 2021-10-07)

여수_케이블카
(Publish Date: 2021-10-07)

Visited 1 times, 1 visit(s) today
  • if No post, write the comment Pleas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