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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의 인스턴스화

객체의 인스턴스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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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sh Date: (2024-06-30|7:03 pm), Modified Date: (2024-07-01|11:56 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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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lback 함수
콜백 함수(Callback)의 정확한 의미는 무엇일까? 기타 컴퓨터 지식 Satisfaction 2017. 7. 29. 02:57 다양한 언어나 컴퓨터 관련 지식을 공부하면서, "콜백"이라는 단어는 많이 보았으나 그것의 정확한 의미를 설명해주는 책은 없었던 것 같다. 어쩌면 컴퓨터공학에서는 너무도 당연한 것이라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지만… 이 함수는 콜백함수이다, 이것은 콜백 방식으로…등의 방식으로 자주 등장하는데, 딱히 그 단어의 의미에 대해 모르더라도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부지기수였으나 이번 기회에 정확한 뜻을 알아보았다. Callback 함수란 도대체 무엇인가? StackOverflow의 한 이용자의 답변을 인용하겠다. A callback function is……. (Publish Date: 2024-05-08)

MFC 안쓰는 resosurce id삭제하기
"id가 같은 컨트롤이 이미 있습니다" 편집 -> 리소스기호 -> 안쓰는 id 클릭 -> 삭제(D) 클릭 (Publish Date: 2023-03-24)

전주일정
구미출발(9:30)->전주역도착(11:40)->강남쌈밥도착(12:20 38Km 30분소요) -> 식사완료(13:30)->옥정호 국사봉 전망대로 이동 (13:50 8.5Km 20분소요) ->주변 구경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 국사봉 전망대(16:00)-> 펜션 도착(16:40 39Km 40분소요) -> 저녁 준비 및 저녁식사 생일 파티 구미출발(9:30)->전주역도착(11:40)->강남쌈밥도착(12:20 38Km 30분소요) -> 식사완료(13:30)->옥정호 국사봉 전망대로 이동 (13:50 8.5Km 20분소요) ->주변 구경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 국사봉 전망대(16:00)-> 임실치즈테마파크이동(16:40 35Km 40분소요) -> 치즈만들기 체험(18:00)-> 펜션 도착(18:40 39Km 40……. (Publish Date: 2023-03-24)

typedef 구조체
구조체 선언과 구조체형 변수 정의 struct 구조체의 코드를 보다보면 typedef struct 라고 쓴걸 볼 수 있는데,어떤 의미인지 알아 보도록 하자. struct의 정의와 선언 그리고 typedef typedef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struct 구조체에 대해서 좀 짚고 넘어가는게 좋을듯 하다.우선 struct 는 아시다시피 구조에 대해 정의하는 타입이다.가령 슈퍼맨의 구조체를 선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struct SuperMan { int power; int age; }; 여기까지가 구조체가 어떻게 구성되는지 컴파일러에게 알려준것이고,실제로 메모리를 갖고있는 구조체 변수를 선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한다. struct SuperMan ClarkKent; 자 여기까지 하면 우리의 슈퍼맨이……. (Publish Date: 2023-03-24)

stm32F407vgt6 lwip
dp83848 phy칩을 이용한 lwip 펌웨어 순서 auto negotiation은 enable상태로 설정하고 PHY Address는 DP83848일경우 0으로 변경하여 사용하자. 저걸 못봐서 이틀간 삽질했다. 이제 미들웨어에서 LWIP활성화 해주고 General Setting에서 DHCP를 Disable하고 원하는 주소값을 정해주면 된다. cubeMX메뉴는 이정도로 설정해주면 완료. 펌웨어쪽에서 수정할 점은 PC쪽에서 2kbyte 패킷을 전송할때 수신 버퍼가 536밖에 안잡혀있어 TCP_MSS 버퍼값을 수정해주어야 하는점과 DP83848에 외부 클럭을 사용하지 않고 MCU에서 넣어주는 클럭을 사용할 경우 설정해주어야 하는점만 제외하고는 통신 자체는 잘된다. 1460이상 패킷과 1460이하 패킷도 잘 동작……. (Publish Date: 2023-03-21)

stm32f723 uart
★ CubeIDE의 Code Gen 기능과 HAL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Uart 메세지를 인터럽트 형태로 받아보자 참고로 Usart의 s는 Synchronous 를 의미한다. 우리가 사용하는 MCU에서 UART 1,2,3은 Synchronous가 지원되는데 UART4는 지원 안되서 Async만 된다. 그래서 Cube에서 셋팅할때 보면 1,2,3은 USART 라고 적혀있는데 4는 UART라고 적혀있다. Sync, Async 에 대한 상세한 차이는 시간되면 공부해보자. 지금은 모르겠다. Cube IDE 로 GUI를 사용하여 Uart와 관련된 셋팅을 해주자. Cube 에서 사용할 핀에 대한 셋팅을 하면되는데 일단 우리 예시에서는 UART4 를 사용해보자. GUI 툴로 셋팅을 해준다. 1) 파라미터 셋팅 BaudRate , Word Length, Par……. (Publish Date: 2023-02-20)

MFC CWnd이해하기
CWnd 이해하기 서론 MFC를 하는 사람들이 한 번은 시도해 보게 된다는 일, MSDN의 CWnd 설명 해석하기. 그만큼 MFC를 함에 있어 CWnd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다. MFC의 수많은 컨트롤들이 CWnd를 상속받기 때문에 CWnd를 제대로 이해하게 되면 컨트롤1을 다루기 쉬워지며, 더 나아가 MFC를 이용하는 것이 매우 편해진다. MFC를 배우는 사람이 겪는 전형적인 문제는 책에 있는 예제를 따라해서 뭔가 하기는 했는데, 자신이 작성해 놓은 코드가 어떻게 그 일을 하게 되는지 알기 쉽지 않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MFC는 매우 방대한 라이브러리이기 때문에 MFC의 전체적인 모습을 알지 못하고 그냥 중간에 조금 건드렸기 때문이다. 전체적인 흐름을……. (Publish Date: 2023-02-16)

stm32 시리즈 GPIO설정 속도의 의미
GPIO_PuPd (Pull-up / Pull-down) In digital circuits, is is important that signal lines are never allowed to "float". That is, they need to always be in a high state or a low state. When floating, the state is undetermined, and causes a few different types of problems. The way to correct this is to add a resistor from the signal line either to Vcc or Gnd. That way, if the line is not being actively driven high or low, the resistor will cause the potential to drift to a known level. The STM32 (and other microcontrollers) have built-in circuitry to do this. That way, you don't need……. (Publish Date: 2023-02-16)

MFC Critical Section
프로젝트가 어느 정도 규모 이상만 되어도 한 프로세스( Process )당 쓰레드( Thread ) 수가 굉장히 많아진다. 특히나, 지금같이 CPU의 사양 자체가 Multi-Core인 경우에는 오히려 단일 쓰레드는 자원 낭비가 된다. 하지만, 한 Process 내에서 여러 Thread가 하나의 자원을 동시에 사용하려고 하면 과연 어떤 문제가 발생할까? 아니, 문제는 이미 발생하고도 남는 것이다. 이유는 A라는 Thread와 B라는 Thread가 각각 존재한다고 생각해보자. 자원 S는 '5'라는 int 형식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다고 하면, A가 자원 S에 접근해 '5'를 '7'로 변경하려고 한다. 동시에, B는 자원 S가 가지고 있는 값을 가지고 와서 다……. (Publish Date: 2023-01-04)

듀얼모니터 다이얼로그 제어하기
듀얼 모니터 사용시 주 모니터 및 서브 모니터 각각에 따로 프로그램 띄우기 //서브 모니터 위치값 얻기 bool CTest::GetSubMonitorPos(RECT &rect) { if (::GetSystemMetrics(SM_CMONITORS) < 2) // 모니터 갯수 구하기 { return false; } // 서브 모니터 사이즈에 다이얼로그 출력 HMONITOR hMonitorThis, hMonitorTarget; static MONITORINFO oMonitorThis, oMonitorTarget; POINT oPoint; // 현재 윈도우의 모니터 위치 구하기 hMonitorThis = ::MonitorFromWindow(this->GetSafeHwnd(), MONITOR_DEFAULTTONEAREST); oMonitorThis.cbSize = sizeof(MONITORINFO); ::GetMonitorInfo(hMonitorThis, &oMonitorThis); //……. (Publish Date: 2022-04-28)

MFC 멀티 다이얼로그
Modeless Dialog(모달리스/모델리스 대화상자) 1. Modal 과 Modeless Modal은 대화상자가 출력되고 있는 동안 프로그램의 모든 제어권을 독점하고 있어 대화상자가 종료되기 전까지 다른 작업을 할 수가 없다. Modeless는 대화상자가 출력되고 있는 동안에도 다른 작업을 할 수가 있다. 2. 대화상자 출력시 차이점 – Modeless는 DoModal 함수로 생성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EndDialog를 사용할 수 없다. – IDOK 또는 IDCANCEL 같은 ID를 가진 버튼을 만들지 않는 것이 좋으며 꼭 이 버튼을 추가해야 할 경우에는 OnOK 와 OnCancel 같은 함수를 재정의하고 그 안에서 CDialog 클래스의 OnOK 함수나 OnCancel 함수가 호출되지 않도록 해 주어야 한다……. (Publish Date: 2022-04-28)

TimeSpan 용도
int tickcount = 1440; TimeSpan time = TimeSpan.FromSeconds(tickcount); string str = time .ToString(@"hh:mm:ss:fff"); 결과 : str에 0:24:0:00으로 찍힌다. 1440초로 인식한다. 만약 TimeSpan.FromMilliseconds(tickcount) 을 사용하면 1.440초가 된다. (Publish Date: 2022-01-07)

typedef struct와 struct차이
구조체 선언과 구조체형 변수 정의 struct 구조체의 코드를 보다보면 typedef struct 라고 쓴걸 볼 수 있는데,어떤 의미인지 알아 보도록 하자. struct의 정의와 선언 그리고 typedef typedef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struct 구조체에 대해서 좀 짚고 넘어가는게 좋을듯 하다.우선 struct 는 아시다시피 구조에 대해 정의하는 타입이다.가령 슈퍼맨의 구조체를 선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struct SuperMan { int power; int age; }; 여기까지가 구조체가 어떻게 구성되는지 컴파일러에게 알려준것이고,실제로 메모리를 갖고있는 구조체 변수를 선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한다. struct SuperMan ClarkKent; 자 여기까지 하면 우리의 슈퍼맨이……. (Publish Date: 2022-01-07)

WinForm 소스 파일을 부분클래스(Partial Class)로 분할하기
금까지 작성한 코드의 라인이 벌써 1,000라인이 넘어 가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기능들을 하나씩 하나씩 붙여 나갈 것인데, WinForm파일 인 WANIGrid.cs파일의 라인 수는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더 커지게 될 것이다. 소스의 라인이 많아지면 가독성도 떨어지고 소스의 유지보수에도 많은 불편함이 따르게 된다. 하나의 WinForm파일인 WANIGrid.cs 파일 내에 사용자 UI에 관련되는 부분, 일반 Method, Event 처리 Method 등이 뒤섞여 있게 되고, 코드 라인이 길어지다 보면 아래 위로 스크롤해서 찾아 가는 것이 점점 불편하게 느껴지게 될 것이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있어서 개발 완료가 끝이 아니라 개발 완료 이 후에 더 많은 일들이 있게 된……. (Publish Date: 2021-02-09)

황상 이선이 한정식
본인 기준 가성비가 안좋은곳 그래도 오랜시간 유지되는걸 봐선 다른 사람입맛은 다른가봄 맛 : ★ (Publish Date: 2021-02-08)

인동 몽짬뽕
국물이 자작한정도는 아니고 여튼 좀 특이한 짬뽕 맛도 괜춘. 맛 : ★★★ (Publish Date: 2021-02-08)

구평 놀부부대찌개
한번가고 안감 무슨 세트를 시켰던거 같은데…. 그나마 점심 반주로 먹었으니 맥주넘기는 맛에 먹은거지 웬만하면 탕종류로 안좋은 말은 안하는데 여긴 좀 심함… (Publish Date: 2021-02-08)

봉곡 대구 왕 뽈찜
세번 방문해봄 첫번째는 너무 맛있었던 기억이었는데 두번째 세번째는 첫번째만큼은 아니었던 걸로… 비슷한 상호의 가게가 인근에 있었던거 같은데 거긴 안가보고 여기만 가봄 맛 : ★★★ (Publish Date: 2021-02-08)

옥계 원조가오리
매운거 좋아하는 사람은 아주 좋아할듯한 맛. 알탕 나물밥 새우찜 먹어봄 매우 맛있음. 너무 매워서 정신이 아찔함. 하도 땀 닦다가 커플링이 빠져서 빼놓고 먹다가 나올때 잊어먹고 나옴… 새우찜은 포장도 되던데 다른 메뉴는 포장안해봄. 김치도 엄청 매움 맛 : ★★★★ (Publish Date: 2021-02-08)

객체의 인스턴스화
쉽게 말해 객체는 현실 세계의 대상을 말한다. 자동차를 예로 들어 현실세계에서는 자동차의 종류는 티코 마티즈 모닝등과 같이 실체가 있다. 티코나 모닝 마티즈를 큰개념으로 자동차라고 한다. 객체와 클래스의 관계도 이와 같다. 객체(모닝 마티즈 티코) 들이 공통적으로 가질수 있는 상태정보와 행동에 대해 정의해놓은것이 클래스이다( 어떤이는 설계도라고 예시를 들기도 한다. ) tico, morning , matiz 등을 객체라고 부른다. tico는 Car 클래스의 인스턴스다. morning은 car클래스의 인스턴스다. matiz은 car클래스의 인스턴스다. class car{ … } public class hello{ main { car tico;// 여기서는 객체를 선언만 했을뿐 어떠한 메모리……. (Publish Date: 2021-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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