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686에 이어 유니온 바인딩도 가격정책이 변경됩니다.

686에 이어 유니온 바인딩도 가격정책이 변경됩니다.

tjpaul contents are below.

References: 05-tjpaul contents: Go Click
Other Blog: Blog ArtRobot (Title: 686에 이어 유니온 바인딩도 가격정책이 변경됩니다.) More …
Publish Date: (2024-07-01|11:39 am), Modified Date: (2024-07-01|11:41 am)


— Blog Post Contents
2425 CAPITA AERONAUT 시승기
저는 스노보드 형태 중 정캠버 디렉셔널 데크를 가장 선호합니다. 예전엔 깔짝깔짝 트릭도 좀 했고 스위치 라이딩도 좀 했지만, 점점 트릭의 횟수는 줄어들고 기껏해야 벽타기나 하고.. 매년 파크 스티커는 부착을 하지만, 정작 들어가면 쿼터파이프(벽타기…)나 타는.. 하여, 점점 반대쪽 라이딩이 줄어들게 되니 자연스럽게 디렉셔널 데크를 찾게 되더군요. 그런데, 요즘나오는 장비 중에는 저 두 조건을 만족하는 장비가 잘 없습니다. 노즈라커가 대세가 되고, 사이드컷에도 이런저런 기술들이 들어가고, 테일도 라커나 제로캠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딱 저 조건을 만족하는 데크 중 가장 강한 인상을 주었던 데크는 오가사카 FC와 FCS였습……. (Publish Date: 2024-01-28)

관절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콴첼 보스웰리아 세라트린 체험후기
사람들의 일상이 바빠지고, 천천히 몸을 돌볼만한 시간이 부족한 요즘, 수많은 건강 보조식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나는, "ㅇㅇㅇ에 도움을 줄 수 있음"하는 류의 설명이 붙여진 건강보조 식품들을 그닥 신뢰하지 않는다. 몇 종류를 먹어보긴 했지만 큰 효과를 못 보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먹는다는 비타민, 오메가3도 아무 느낌이 없었고, 피로회복에 좋다는 제품들도 아무런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예전 무릎수술을 한 후 항상 신경쓰이는 오른쪽 무릎과, 그래서인지 더 자주 말썽을 부리는 왼쪽무릎, 하지만 포기 할 수 없는 겨울취미, 그리고 즐겨하는 배드민턴 등등… 관절을 혹사하는 취미가 많아서 그런가, 언……. (Publish Date: 2023-11-30)

2324 캐피타 스노보드 카탈로그(CAPITA SNOWBOARD)
카탈로그를 받은지는 한~~~참 지났는데.. 지금보니 캐피타 홈페이지도 공사중인 모양이고… 주주포포에도 2324 카탈로그는 안올라와 있네요. 카탈로그 편집이 캡쳐뜨기 어렵게 생겨서 미루고 있었는데.. 부랴부랴.. 모델명 위에 쪼메난 NEW 붙은 데크가 이번시즌 새로 추가 된 모델입니다. – RESORT 카테고리(말하자면 올라운드?) 에 AERONAUT(조종사???) 이 추가되었습니다. 간단한 특이점은, 슈퍼도아와 같은 플렉스 6인데 함성수지 빔 같은것 안들어간 우드코어이며, 짧은 제로캠버만 있는 정캠버(단종직전 슈퍼노바 같은)구조이고, 프로그레시브 사이드컷에 2센치 셋백이 들어간 디렉셔널 데크입니다. 슈퍼도아/메가머크 등에서 보이는 입체……. (Publish Date: 2023-07-16)

2324 유니온 바인딩 미리보기. (이제는 포스가 바뀐다.)
카탈로그가 공개 된 지는 좀 시간이 지났지만…. 개인적으로 바쁜시간을 보내다가 이제야 리뷰를 해 봅니다. 유니온 바인딩은 크게 올마운틴, 프리스타일, 익스페디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스와 렌탈이 있긴 하지만.. ^^;;) 올마운틴 라인업은 캠버디스크와 부츠 사이즈에 맞춰 조절 가능한 개스패달을 가진 전통적인 방식의 유니온 바인딩이며, 좀 더 즉각적인 엣지투엣지 반응을 가져온다고 하네요. 여기에는, 아틀라스 시리즈, 포스 시리즈, STR, 트릴로지, 쥴리엣이 속합니다. 아틀라스 FC, 아틀라스 프로, 아틀라스로 이어지는 아틀라스 라인업은 이제 안정기에 접어 든 것 같습니다. 디자인 외에 큰 변화를 주지 않으며 유니온의 가……. (Publish Date: 2023-05-14)

드래곤도 이제 자석으로! 2223 DRAGON RVX MAG SHIMMER 개봉기
지난시즌 시작 전 언젠가… GMP 크리에이터 모임에서 RVX MAG의 샘플을 접했습니다. 그동안 PXV와 NFX의 옆면 레버방식, RVS의 하단 레버방식, 그리고 전통적인 눌러서 꽂는 방식의 렌즈 교체방법이 사용되었는데, 드디어… 드래곤에서도 자석이 적용된 렌즈교환형 고글이 나오게 된 거죠. 그 모임에서, "와, 이거 내년에 고글 사야겠는데요.." 라고 했었는데, 이번시즌, 그 고글이 제손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외부 포장은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사진이 너무 지저분하게 나왔…ㅠㅠ) 블루 이온 렌즈(투과율 23%)입니다. 몇 시즌 전 인기를 끌었던 플래시블루와 비슷 하네요. 본품 외의 구성품으로, 보너스렌즈(이 모델의 경우 바……. (Publish Date: 2022-11-25)

와일드혼 파이프라인(WILDHORN PIPELINE) 고글 사용기
지난시즌부터 거의 평일 야간 출격만 하고 있는데, 고글이… 드래곤 PXV 클리어 변색과, D1 핑크 두개다 보니… 야간용 고글을 하나 알아보던 차에, 헝그리보더에서 체험단 응모 이벤트를 보고 응모를 하고, 운 좋게 당첨이 되었습니다. (원래는 드래곤 RVX를 염두에 두고 있었으나… RVX가 다음 시즌에 마그넷 모델이 나온다는 첩보를…) 이후에, 기본고글과 추가렌즈에 대한 선택을 하게 되었고, 저는 아틱화이트프레임에 실버렌즈 셋에다가, 야간용으로 옐로우 스페어렌즈를 선택했고, 1주일 가량 사용을 해 본 느낌을 전달 해 드리려 합니다. 제가 받은 제품 구성은 기본 고글 + 스페어 렌즈 입니다. 아무래도 교채가 용이한 마그넷 방식……. (Publish Date: 2022-01-01)

2122 캐피타 메가머큐리 개봉 및 숏텀 사용기
(어쩌다 보니) 이번시즌 메인 장비가 될 것만 같은 메가머큐리 161 입니다. 이 데크는… 물류상의 문제가 조금 생긴데다, 패킹 된 상태로 은폐를 시전하는 바람에 다른 장비들 보다 조금 늦게 (11월 둘째 주) 수령 하기도 했고, 제품 자체에 대해 알아 볼 것이 조금 있어 개봉기를 못쓰고 있었습니다. 여차저차 하여, 레드 메인이 오픈하던 시즌 개시 날 가지고 나가게 되었고…. 그날로 이번시즌 메인 장비로 잠정 결정 되었습니다. (정식 결정은 레인보우 메인이 오픈 된 후에…) 먼저 개봉기.. 두 시즌 전, 머큐리를 지엠피컴퍼니 렌탈로 사용 해 봤을때… 프라이어의 MFR과 동일하게 노즈 / 테일에 모두 라커가 들어 간 구조는 턴 후반부……. (Publish Date: 2021-12-24)

버튼 스텝온 바인딩 자가수리 (토 후크 교체)
버튼 스텝온 시스텝이 발매 된 지 4시즌째가 되었습니다. 이번시즌 들어서면서 바인딩 라인업이 더 늘어나고, 힐 클릿 부 동작이 조금 더 확실(???) 해 졌으며, 토 후크의 구조변경과 함께 결속이 조금 더 타이트 해 졌다고 합니다. 이번시즌 부터 부츠 / 바인딩을 별도로 구매 할 수도 있게 되었고, DC에서 별도의 스텝온 부츠를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첫 시즌 스텝온 시스템을 구입 하신 사용자의 경우.. 부츠는 수명을 다 했다면 따로 구매하면 되는데, 바인딩은 결합부분(토후크, 힐클릿)만 교채하면 되는데 바인딩 자체를 구매하는것은 비 경제적이라 생각 하실 수도 있고… 혹은 지난시즌 스텝온X 바인딩 구매자의 경우… 이번시즌 스텝……. (Publish Date: 2021-12-13)

2122 UNION ATLAS EVO 개봉기
GMP컴퍼니 서포터 6년차에 접어들며 하드굿(데크, 바인딩, 부츠) 한 세트를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특별한 능력도 없는데…. 코로나 때문에 어려운 와중에 지원 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회사에 뼈가되고 살이되는 이야기들을 많이 해 주는 서포터(회사:소비자 = 3:7 정도 포지션)가 되겠습니다. 지난시즌 KSIA LV.1을 취득 한 후, 자연스럽게 이번시즌에는 LV. 2 를?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 고민은 데크선택까지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아주 습관적으로 이번시즌에도 BSOD 169W를 선택 해 버리는 바람에.. 과연 이 데크로 테스트에 참여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많아졌습니다.. BSOD와 함께 사용 할 바인딩을 고르면서, 아마……. (Publish Date: 2021-11-21)

2122 캐피타(CAPITA) BSOD 169W 개봉기
2122시즌 GMP Company 서포터로 활동하며 프로모션 받은 BSOD 169W 입니다. 지난시즌에는 코비드로 인해 시즌을 시즌답게 치르지도 못했고, 지난시즌 장비는 시즌 중반 쯤 지인에게 장기대여 후 돌아오지 않았기 때문에.. 같은 장비로 선택하고 수령했습니다. 다만… 2021시즌 전부터 체중감량으로인해 지난시즌에도 "169는 좀 무리인가?"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습관적으로 169를 선택해서.. 이번시즌에도 좀 무리인가? 하는 고민을 하며 시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단순 스펙만으로 보면, 아주 무리인 데크는 아닌데, 워낙 와이드다 보니… ^^: (용평 곤돌라 데크 거치대에는 안들어갑니다.. ㅠㅠ) 169W라는 길고 넓은 데크임에도……. (Publish Date: 2021-10-11)

2122 DEELUXE EDGE LTD CTF 개봉기
1617시즌 CAPITA 스노보드의 서포터로 시작 된 GMP Company 와의 인연이 이번시즌으로 여섯시즌이 되었습니다. 지난시즌에는 5년차 기념으로 데크(BOSD)와 바인딩(아틀라스 EVO)을 지원 받았고, 이번시즌에는…. 여기에 부츠도 추가 되었습니다. 라이딩 실력도 뛰어나지 않고 일반보더들 사이의 영향력도 크지 않은 저에게, 어쩌다 이런 과분한 기회가 주어지는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좋은 기회임은 확실하기에, 이번시즌 대부분의 장비를 스텝온으로 구성을 마쳤음에도 불구하고, 빡센 라이딩을 하고 싶은 날 사용할 부츠와 바인딩으로 디럭스 엣지와 아틀라스 에보를 선택 했습니다. (물론 FC가 더 반응성은 좋지만….. 제가 빡센 라이딩을……. (Publish Date: 2021-10-10)

2122 CAPITA SNOWBOARD PREVIEW
2122 캐피타 스노보드 카탈로그도 나왔습니다. (사실 나온지는 좀 지난…) 다음시즌 캐피타 라인업의 가장 큰 변화는 새 모델(MEGA MERC)이 하나 추가되고, 전통의 파크데크 인도어서버이벌이 파크라인업에서 올라운드 라인업으로 이동했다는 것 입니다. 여전히 카탈로그의 초반부는 ALL RESORT DESTROYERS, 그러니까… 올라운드 데크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서양쪽 보딩의 트랜드는 수년 째 프리라이딩쪽으로 점점 치우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동네는… 워낙 슬로프의 변화도 다양하고, 즐길거리도 많아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슬로프에서 카빙말고는 할 게 별로 없는 우리나라 슬로프의 현실이 슬프기도 합니다. (요즘은 그라운드 트릭……. (Publish Date: 2021-02-11)

2122 UNION BINDING PREVIEW
지난시을 시즌중에 터진 COVID-19로 어수선하게 마무리 했는데, 그 여파가 이번시즌까지 올 줄은, 아니 이번시즌이 더 어렵게 지나가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많은 리조트들이 축소운영을 하고, 셔틀도 안다니고, 아마 폐장도 예년보단 빨리할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듭니다. 그때문인지, 제조사들의 신상에 대한 정보는 꾸준히 올라오는데, 국내수입사들은 예년보다 약간 느리게 움직이는 것도 같습니다. 2122시즌 유니온 바인딩은, 지난시즌 대대적인 변화를 했던 탓인지 그 변화의 폭이 크진 않습니다. 카탈로그상에 나와있는 2122시즌 변화된 부분입니다. 먼저, 마그네슘 라쳇의 설계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내부 스프링이 말썽을 안부리려……. (Publish Date: 2021-02-11)

2021 CAPITA BSOD 169W 개봉기
원래 계획으로는 이번시즌 메인데크가 될 예정이었던 BSOD 169W입니다. 왜 예정이었던…이라고 표현하느냐..하면.. 이 모델/사이즈를 선택하고 지금까지 체중이 20킬로가 줄어 버려서, 과연 쉽게 다룰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좀 들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래봐야 보드복 입고 어쩌고 하면 이 사이즈의 권장체중 거의 딱 가운데 들어가긴 합니다.ㅎㅎㅎ 여튼, 캐피타의 BSOD는 DOA와 마찬가지로 캐피타라는 브랜드와 거의 역사를 함께하는 모델입니다. 20년이라는 시간동안 수많은 설계변경을 거치며 실상 이름과 지향점 말고는 유지되는게 거의 없고, 이번시즌에는 같은 ALP라인업의 마찬가지로 오래된 모델이었던 WARPSPEED를 흡수하며, 데……. (Publish Date: 2020-11-23)

2021 CAPITA SUPER D.O.A 161W 개봉기
이번시즌을 준비하면서, 해가 갈 수록 점점 슬로프컨디션이 나빠 지는 것도 같고.. 비록 관광이지만 냅다 쏘는 라이딩만 해 온 것이 좀 지루하기도 하여, 조금 재미있는 라이딩을 할 수 있는 데크가 없을까? 하고 생각하다 들이게 된 데크가 2021 CAPITA SUPER D.O.A 입니다. D.O.A 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게임 Dead Or Alive 와 약자는 같지만, DEFENDERS OF AWESOME 의 약자로… 굳이 해석하자면, 멋진 수호자~ 입니다. 캐피타의 이름과 역사를 함께하는 몇 몇 데크 중 하나이며, 해외에서 올라운드 데크를 이야기 할 때는 항상 목록에 있는 녀석입니다. 지난시즌, 캐피타에서는 D.O.A에 캐피타가 가진 모든 기술을 갈아넣고 "SUPER&……. (Publish Date: 2020-11-23)

디럭스 엣지, 노스웨이브 도메인, 니데커 탈론 비교
어쩌다 보니 부츠를 3족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디럭스 엣지, 노스웨이브 도메인은 275mm, 니데커 탈론은 270mm 입니다.) 어쩌다 보니 셋 모두 라이딩쪽 주류 모델은 아니네요.. 그래도, 지난시즌 쓰락시스, 엣지, 드라이버X를 비교 해 보았으니, 이번시즌도 세 부츠를 비교 해 보겠습니다. 왼쪽부터 니데커 탈론, 디럭스 엣지, 노스웨이브 도메인 입니다. 외관상은 엣지>탈론>도메인 순으로 엣지가 가장 커 보이네요. 위에서 내려다보니 의외로 탈론이 좌우로 뚱뚱합니다. 부츠 발볼/발등부분의 두께는 인업고 바인딩을 쓰는 경우에는 탈착에 어느정도 영향을 주는 부분입니다. 의자 등받이쪽에 줄자를 고정하고, 등받이에 부츠 발목을……. (Publish Date: 2020-11-19)

2021 UNION STRATA(유니온 스트라타) 개봉기
이번시즌을 앞두고 무려 20킬로에 달하는 체중감량을 하면서, 예~전, 감량한 지금만큼 나가던 시절 장비들이 어떤 느낌이었는지를 생각 해 보며, 다가오는 시즌의 장비 라인업을 구상하였습니다. 펀라이딩을 위해 캐피타 슈퍼도아 데크를 골랐는데, 어떤 바인딩과 매치를 해 볼까 생각하다 후보군에 오른것이 유니온 팔코르와 스트라타였습니다. 팔코르는 제가 1819시즌 사용 해 보았는데, 판테라 169W와의 조합으로 라이딩을 하는데도 밀리지 않는 성능을 보여 주었었기 때문에, 이번시즌 슈퍼도아와의 조합으로는 스트라타가 좀 더 관심이 갔었습니다. 유니온 라인업에서 스트라타의 포지션은… 위 표에서 보시듯 포스와 거의 비슷한 곳에 위……. (Publish Date: 2020-11-19)

2021 DEELUXE EDGE TF 개봉기
지난시즌 GMP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사용 해 볼 수 있었던 대여장비 중… 마치 저를 위해 준비 되었던 것 같은 부츠가 하나 있었으니, 디럭스의 EDGE TF 였습니다. 이유는… 사이즈가 딱 제 사이즈였거든요. 디럭스가 스노보드 부츠만을 만드는 전문회사이며, 나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메이커인데, 우리나라 보더들에게는 "뚱뚱한 부츠"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큰 인기를 누리지 못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제 경우는, 매장에서 몇차례 부츠를 신어보려 하였으나, 제 족형이 발목쪽, 그러니까 발꿈치에서 발목까지가 상당히 두꺼워서, 디럭스 부츠의 발목부분을 통과하지 못한 관계로, 단 한번도 성공하지 못했었습니다. 크리에……. (Publish Date: 2020-11-18)

2021 니데커 탈론 부츠 개봉기(NIDECKER TALON)
지난시즌 사용하던 버튼의 스텝온 시스템은 어떤 부츠/바인딩과도 비교할 수 없는 극강의 편리함이 있었지만, 더 다양한 바인딩들을 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스텝온 장비들을 정리하고, 다른 부츠 / 바인딩을 구성하기 위해 이런저런 제품들을 알아보던 중, 서울에 볼일보러 갔다가 우연히 들어 간 보드코리아 샵에서 니데커탈론 부츠를 발견 했습니다. 아직 제품 입고 전이었지만, 정말 우연히도 매장에 한 족 들어 와 있던 샘플 부츠가 270mm 였고.. 어쩌면 들어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발을 넣어봤는데, 유레카~~!!! 를 외치며 이번시즌 부츠로 탈론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라이딩용 부츠 하면 K2 쓰락시스나 라이드 트라이던트, 인……. (Publish Date: 2020-10-23)

686에 이어 유니온 바인딩도 가격정책이 변경됩니다.
지난시즌, GMP COMPANY에서 새로운 시장질서를 만들기 위한 도전으로 686보드복의 소비자가격을 대폭 인하 했었습니다. 예판으로 30% 가까이 할인 해 주고, 시즌 시작하고 나서도 말만 잘 하면 예판가에 주는 등의 판매행위로, 정가의 의미가 희석되고, 정가로 구매하는 일부 소비자만 현명하지 못한 것 처럼 비쳐지며, 결국 많은 소비자들이 직구에 눈을 돌리게 만든 할인정책이었는데, 소비자 가격을 낮춤으로 인해 직구의 메리트가 많이 떨어지게 되었죠. (여전히, 몇몇 해외 대형 쇼핑몰의 이월, 이이월상품에 대한 땡처리급의 할인율은 매우 매력적이긴 합니다.) 덕분에 지난시즌 686보드복은 시즌 초 부터 매우 활발한 판매를 보였다고 하……. (Publish Date: 2020-09-23)

Visited 2 times, 1 visit(s) today
  • if No post, write the comment Pleas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