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

tjdwjddnr296 contents are below.

References: 05-tjdwjddnr296 contents: Go Click
Other Blog: Blog ArtRobot (Title: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 More …
Publish Date: (2024-07-01|11:06 am), Modified Date: (2024-07-01|11:13 am)


— Blog Post Contents
23일차, 자의식 과잉을 살펴보기
과거에 고집이 세다. 꽉 막힌 아저씨같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기억이 난다. 그래, 나는 상당히 자의식이 과잉되어 있고 상처받기 싫어한다. 과거에는 더욱 더 그 증세가 심했던 것 같다. 자의식은 상처받기 싫어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진화의 산물이다. 역경을 이겨내는데 도움을 준다. 힘든 상황에 직면했을 때 '나는 결국 극복할 수 있다'는 강한 믿음은 스스로에게 자부심을 주며 문제를 해결하게 만들어주기도 한다. 하지만 새로운 지식, 사회 변화를 필터링시켜 자신의 믿음 대로만 살아가게 만드는 부정적인 면도 있다. 이런 것을 자청은 '합리화'라고 말한다. 돈이 없어도 행복하다며 말하며, 음식 주문을 망설이는 태……. (Publish Date: 2022-09-10)

19일차, 끝까지 계속하게 만드는 아주작은 반복의 힘
이 책을 읽고 전율을 2초 정도 느꼈다. 왜 나는 산만할까? 라는 해답을 발견했다. 공부를 하다보면 점점 부담감이 생기는데 그 때 딴짓을 하면 부담감이 기똥차게 사라진다. 공부할 때 "많이 기억해야하고 다 알아야한다." 이 깔려 있다. 그러니까 편도체가 긴장하고 머리가 멍해진다. 따라서 "이 중에서 기억해야 하나는 무엇일까?" 라고 질문하는게 좋다. 인간의 뇌는 새로운 도전과 욕구가 일어날 때도 어느 정도의 두려움이 함께 발생하도록 프로그램되어 있다. 뇌를 구성하는 요소 3가지는 뇌간 중뇌(편도체) 대뇌피질이다. 왼쪽에서 오른쪽 순으로 진화되었으며 원시의 뇌가 활성화 되있다면 다른 뇌는 멈추게 된다. 따……. (Publish Date: 2022-09-06)

18일차, 부자 되기가 결코 쉽지는 않다.
월급쟁이부자로 은퇴하라에서 5천만원 종잣돈을 모으는 것을 강조한다. 그 다음에 투자 관련 강의와 서적을 학습하고 투자 친구들을 만난 후 발품을 팔고나서 다양한 물건들을 보면서 시세보다 저렴한 것들을 산다. 그리고 그것을 묵히면서 자산의 몸집을 불려나간다. 5천만원 종잣돈 모으는게 쉽지 않는 것 같다. 일단 내 몸값을 올려서 돈을 더 벌거나 소비를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 소비를 줄이기위해서는 때론 남들엑 아쉬운 이야기도 해야한다. 밥 약속 거절, 여행 약속 거절 등 상호간에 선순환의 관계를 끊어냐야한다는 소리이다. 이 대목에서 부자되는것은 나의 습관을 끊어내는, 저항을 이겨내는 행위임을 알고 '결코 쉬운 일이 아……. (Publish Date: 2022-09-05)

17일차 상식을 배우려면
20 30대의 문화라는것을 알아야된다. 20대 캠퍼스 문화 홍대문화 30대 강남 이태원 문화 30대 신도시아재들의 문화 이걸 뒤늦게 자각한것은 최근 피식대학에서 05학번 이즈 히어 유투브 댓글에서 현실고증 오진다에 수백개의 공감이 달려있는것을 보았기때문이다. 아울렛 쇼핑, 신도시 아파트, 모자, 차랑방향제, 세차 등 그 나이대 사람들의 의식주가 곧 문화이며 공감대이자 상식이다. 김해준은 돌싱이라 혼자 배회하는모습이 자주 나온다. 그 세대의 문화에 역행하는 자들의 쓸쓸함과 어색함이랄까? 나 역시 20대의 문화에 어울리지못하고 요상한 책에 관심을가지면서 살았다. 늘 한켠에는 대중들에게 편입되고싶었으나 여러 문제들로 그럴수……. (Publish Date: 2022-09-04)

15일차 소통의 응용
회복탄력성 책에 소통은 2가지로 나뉘는데 메세지 자체와 관계적 함축의미가 그것이다. 관계적 함축의미를 바라보는 내 프레임은 "나는 소중하고 사랑받아야하며 평판을 지키고 칭찬받아야한다"이다. 때로는 크게 꾸중들을때도 위 프레임때문에 변명이나 실실 쪼개거나 아니면 깍듯하게 고개를 숙인다. 타인의 눈에는 내가 멍청이, 칠칠맞은사람으로 보인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겠다. 관계의 종류 : 갑을관계, 의리관계, 애정관계, 혈연관계, 하극상관계, 존중관계, 짝사랑관계, 증오관계, 냉전관계 관계를 파악하고 그에 맞게 처세를 하는게 좋다. 미생에서 장그래가 한 사람 한 사람과 바둑을 두는 느낌이라고 회사생활을 묘사했는데……. (Publish Date: 2022-09-02)

14일차 회복탄력성
특별한 문제가 없는 정상적인 개인이나 사회를 더 높은 곳을 고양시키기 위한 연구는 현대 사회에 들어오면서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의학, 심리학, 정치학 모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었다. 회복탄력성은 보통사람들이 더 행복하게 삶을 살기위한 연구이다. 소통능력을 향상시켜야 강한 회복탄력성을 지닐 수 있게 된다는 것과 소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긍정적 정서가 필요하다는 것이 이 책의 핵심 논지다. 긍정적인 정서란 나와 남에대한 용서, 포용을 의미하며 이를 아우리는 것이 바로 감사하기이다. 회복탄력성은 성공에 대한 강한 집념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음에서 나……. (Publish Date: 2022-09-01)

13일차,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뇌는 불쾌함을 무의식적으로 회파하게끔 프로그램되어 있다. 그래서 정신력이나 마음가짐을 끌어모아 불쾌한 일을 계속하며 업무효율이 절대 오르지 않는다. 뇌의 구조와 기능을 신경전달물질이라는 관점에서 이해하고 즉각적으로 업무에 필요한 물질을 발생시키는 노하우를 익혀야 한다. 노르아드레날린은 투쟁과 도피를 선택할 때 발생하는 호르몬이다. 그래서 오랫동안 분비되면 우울증에 빠지기 쉽다. 도파민은 동기부여의 원천으로 더 높은 목표, 더 힘든 목표를 세울 때 분비되고는 해 차분한 마음을 유지하려면 이 분비되어야 한다. 세로토닌은 적절한 양의 햇볕을 쐬면 활성화되어 이성과 침착함을 유지할 수 있다. 아드레날린은 투쟁호……. (Publish Date: 2022-08-31)

12일차, 나는 대출없이 0원으로 소형 아파트를 산다.
부동산은 멀고도 험한 것 같은데, 그래도 관심가져야할 것 같아 부동산 주제를 한 책을 보았다. 부의 추월차선의 방법 중 하나가 부동산 임대업이라고 하니 분명 관심을 가져야할 것 같았다. 그래서 밀리의 서재에서 '나는 대출없이 0원으로 소형아파트를 산다'는 책을 빌렸다. 300만원 종잣돈에 부동산을 대출을 끼고 매수를 하여 수익실현을 한 후 추가로 매수를 거듭하면서 10년만에 50채의 집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지방과 서울을 일정비율로 구매하여 리스크를 줄였다고 한다. 시장 읽는 법 – 초기 분양 비율, 미국 증시, 아파트 공급량… =============&#……. (Publish Date: 2022-08-30)

11일차, 안철수 내가 달리기하며 배운 것들
작은 성취가 최고의 하루를 만든다. 나는 주로 아침에 달린다. 더 자고 싶은 유혹을 이겨내고, 달리면ㄴ서도 힘들다고 느껴지는 초반 레이스를 무사히지나 개운한 마음이 들 때까지 달린 뒤 본격적으로 나의 하루가 시작된다. 힘든 일을 아침에 해냈다는 성취감과 자신감에 가득 찬 하루다.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는게 달리기가 주는 굉장한 장점이다. 달리기를 할 때마다 마음의 상처, 후회, 안타까움이 가득했던 시간들과 아름답게 헤어지고 있는 중이다. 초보자로서 처음 달리기를 시작할 때는 처음 5-10분이 정말 힘들다. 힘든 시기를 조금만 참고 더 달리면 한결 편안해지는 걸 느낄 수 있다. 내가찾은 달리……. (Publish Date: 2022-08-29)

10일차, 28일 직장인이여 회계하라
면세상품의 비용처리를 고객들이 왜 중요하게 여기는걸까? 그리고 어떤 혜택이 있는 것일까? 사장님들이 방역비용으로 고정비가 매 월 발생하는 것을 왜 그토록 싫어하는 걸까? 위 의문을 풀기위해 회계를 주제로 한 책을 살펴보았다. 그러던 중 내가 몸 담은 회사에서 급여 외에도 지원하고 있는 것들은 무엇인지, 급여가 짜다며 부속품 취급한다고 울상인 사람들의 말이 사실인지 답을 찾고 싶었다. 면세상품의 비용처리를 고객들이 왜 중요하게 여기는걸까? 국가에서는 사업용도로 사용된 금액을 매출에서 차감해준다. 매출이 높으면 세금도 비례하여 높아지며 한끝차이로 일반과세자로 변경될 수 도 있다. 그렇다보니 최대한 매출이 덜 잡히……. (Publish Date: 2022-08-28)

9일차_8.27 아침에 일어나면 눕고싶다
오늘 아침일찍 일어났지만 멍하고 다시 누워서 자고싶은 마음이 들었다. 어떻게 하면 될까? 고민해봤지만 내 머리속에서 나올 해답이었으면 이미 답을 찾고도 남았을 것이다. 책 일고 매출의 신이 되다. 책을 틈틈이 읽으면서 뇌리에 꽃히는 한 문장을 찾았다. "어짜피 해야할 일이라면 빨리하는 것이 좋다." 어짜피 눈을 떴으면 샤워를 해야하고 옷을 입고 머리 셋팅을 해야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따라서 평소보다 일찍 눈을 뜨더라도, 다시 잠을 자도 되는 시간이 남아있더라도 샤워하고 옷을 입고 머리셋팅을 미리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어짜피 해야할 일이기 때문이다. 머리셋팅까지 한 후에 다시 잠을 자더라도 위의 원칙을……. (Publish Date: 2022-08-27)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책 읽으라는 말이 너무 식상하게 느껴지는 찰나였다. 그런데 추천사를 보니 '손현주'배우님 글이 적혀있어서 목차를 살펴보았다. 책이 읽히지 않을 때는 뱃살부터 없애라 뜬금없지만 너무 맞는 말이다. 요가를 한 후로 복근이 단련되다보니 머리가 더 잘돌아가는 걸 느꼈는데 저자도 똑같이 경험했다고 한다. 뱃살이 생기면 나태해지고 움직임이 둔해지다보니 실행력이 떨어진다. 기준을 세우고 흔들리지 마라 망하는 집을 쉽게 알아보는 법은 메뉴가 점차 늘어나는지 여부이다. 메뉴를 늘리면 순간은 고객 선택지가 많아지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ㅇㅇ 전문점'이라는 인식이 희석되어 외면받게 된다. 물론 여기서 메뉴가 메……. (Publish Date: 2022-08-26)

8.24 관계 지수 체크하기
관계를 정리한다는 것 역시, 원하는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어떤 사람들을 비워낼지, 어떤 것들을 함께 나눌지, 어떤 사람들을 나의 인맥으로 채워 넣을지를 결정하고 행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관계체크리스트 편안함지수 – 4개 비즈니스지수 – 1개 정리지수 – 3개 세스템지수 – 5개 결과 – 관계잠재형 :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VIP 정리하기부터 시작해보세요 – 모든 사람을 사랑하지 않아도 괜찮다. 마타 히로키(鎌田浩毅) 교수가 제안하는 ‘2:7:1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나에게 10명의 지인이 있다면, 그중 두 명은 친구, 일곱 명은 평범한 관계, 그리고 적어도 한 명은 안 맞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당신의 휴대폰에 몇 명……. (Publish Date: 2022-08-24)

8.23 인간에 대한 관심을 가져보자
타인에 대한 관심 구분 – 사람에게 자연스러운 관심이 생길 때가 있고, 관심이 1도 안생길 때가 있다. 관심이 1도 안생길 때, 관심을 가지려고 하면 매우 고역이다. 휴… 인내심이 매우 필요하다. 사고가 정지되고 표정이 굳으며 짜증이 올라온다. 결국 분위기는 처지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카네기 인간관계론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없는 사람은 살아가면서 가장 커다란 문제와 마주치고, 다른 사람에게 가장 커다란 피해를 끼치는 사람들이다. 그런 사람들로부터 인류의 가장 커다란 폐해가 생겨난다.” 다른사람에게 관심을 가지는데 필요 한 것. 1. 5분의 시간 2. 관심사에 대한 약간의 연구 3. 열린 마음 나는 타인을 보면 어떤……. (Publish Date: 2022-08-23)

내 실수를 용납할 수 없을 때
오늘 고객의 계약 확정 전화가 왔다. 그런데 나의 안내가 불만족스러웠다. 그래서 마음 한켠이 영 찜찜하다. 의사가 자신의 실수로 환자의 생명을 살리지 못하는 것에 비할바 못되지만 의사의 마음을 십 분 공감할 수 있었다. 바꿀 점 고객 전화가 왔을 때, 마음을 가다듬고 습관적으로 이야기 하지 않는다. 위 결심을 실천에 옮기기위해 효율을 포기해야한다. 왜냐하면 운전 중에 전화를 받을 수 없을 것이며 고객에게 전화를 하기전에도 큰 틀을 생각해야하며 나의 자세를 올바르게 가다듬어야할 것이기 때문이다. 비록 세부적으로 하나하나 체크해나가는 것이 번거롭겠지만 '왜 일하는가?'라는 책 처럼 칼에 베일정도로 완벽을 기하……. (Publish Date: 2022-08-22)

8.21 왜 일하는가? 발췌독
엠지세대는 일을 최대한 안하는법을 터득하고 재테그쪽으로 눈을 돌리는 문화가있다. 그에 맞게 경제적자유나 엑시트같은 단어가 유투브나 출판업계에서 회자되고있다. 나는 일이 진짜 재밌는데 회사 부속품으로 살지말라는 말이 신경에 거슬렸다. 머지 머가 맞지싶은 찰라에 이 책을 읽어본다. *우직하게 지속하는 힘 피라미드도 누군가의 피땀흘려 돌을 깎은 결과이다. 매일매일 꾸준함이 송곳같은 예리함이 없늑자가 얻을 수 있는 무기이다. 예리함이 있는 자는 회사가 어려울때나 보직이 마음에들지않을 때 도망가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을것같다. *10년의 중장기계획을 짜지않는다. 1년 목표를 높게세우고 달성하고나면 내년에 할것이 보인다……. (Publish Date: 2022-08-21)

8.17 돌아보기
내가 억눌러 놓은 감정이 상대에게 투사된다. 예를들어 부모를 좋아하는 마음과 싫어하는 마음이 있는데 이것이 투사되는 것 나의 무의식은 상대방이라는 거울을 통해 "내가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구나"라고 인지할 수 있다. 내가 무능함을 숨겨놨다면 상대방은 무능한 모습으로 드러난다. 내 안에 배려없는 마음을 숨겨놨다면 상대방은 배려없는 모습으로 드러난다. 부모처럼 가까워지면 상대방을통해 부모가 투사된다. 거울이 가까워질 수 록 잡티가 보이는 것처럼 관계가 가까워질 수록 무의식이 더 잘 드러난다. 과거, 조상의 카르마로 부터 부모와의 관계가 맺어지고 이것이 결과적으로 관계속에서도 드러난다. (잠재의식 타임캡……. (Publish Date: 2022-08-17)

대화매너란?
매너란 에티켓(타인의 감정을 상하게하거나 불편하게 하지않기위한 사회 규범)을 행동으로 옮긴 것을 말한다. 대화할 때 상대를 불편하지 않게 하는 것이 대화매너인 것이다. 불분명한 발음은 상대가 추측하게 만들게한다. 쿠션화법 사용하기 예시_번거롭겠지만, 바쁘시겠지만 같은 완충 부정의 말보다 긍정의 말로 치환할 것 예시_여기서 먹으면 안되요 vs 저 탕비실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Publish Date: 2022-08-16)

매너 레벨 올리기 정리
인사매너 머리 상체를 일직선으로 45도(정중례), 30도 기울여서 인사한다. 이때 손은 바지 봉제선 옆에 계란 하나 넣을 정도로 움켜쥔다. 인사를 먼저 하고 몸을 숙이고 잠시 멈춘 후 바로 세운 뒤 상대의 눈을 맞춘다. 에티켓의 정의 법으로 정해지지 않았으나 지키지않았을 때 불편하거나 마음을 상하게 만들 수 있는 일을 사회규범화 한 것 매너의 정의 에티켓을 행동으로 옮긴 것을 의미한다. 행동에 여유가 있고 그 모습이 잔잔하여 눈에 거슬림이 없는 사람이다. 거친표현, 남의 험담, 부적절한 언어 사용하지 말 것 자세 턱을 당기고 뒷꿈치는 붙이며 앞 발은 15도 정도 벌린다. 직장 內 보고체계 육하원칙으로 작성하여 정리 후 보고한다……. (Publish Date: 2022-08-15)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
업무를 상황에 부닥쳐서 배우다보니 정리가 안되는 느낌이든다. 정말로 이것이야말로 클루지이구나. 분류 : 영업활동, 사무실 활동, 행정 업무, 대인관계 영업활동에는 영업도구 준비, 영업대상 선정하기, 업무일지 작성, 계약서 작성, SC or DE로 계약정보 전달 사무실활동에는 쓰레기 청소, 업무일지 작성, 일정통화, 창고정리 행정업무에는 법인카드 관리, 급여, 연차사용 대인관계에는 외모관리, 보고하기, 회식술자리, 용어 명확하게 정리하기 정리를 해보니 머리속에 체계가 잡히고 정리가 된다. 또한 내가 얼마나 우왕자왕 하며 일을 했는지 알게된다. 매 시간 할 일 : SMART SFA 영업시작/영업종료, 특이사항 보고 매일 아침에 할 일 : 쓰……. (Publish Date: 2022-08-11)

Visited 1 times, 1 visit(s) today
  • if No post, write the comment Pleas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