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언론사 취업에 도움될 만한 어학 스펙은?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언론사 취업에 도움될 만한 어학 스펙은?

timesmedia contents are below.

References: 05-timesmedia contents: Go Click
Other Blog: Blog ArtRobot (Title: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언론사 취업에 도움될 만한 어학 스펙은?) More …
Publish Date: (2024-07-01|5:59 am), Modified Date: (2024-07-01|9:21 am)


— Blog Post Contents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영어를 마스터했다는 기준이 뭘까?
장마가 점점 다가오고 있는 요즘입니다. 다들 여름은 잘 보내고 계신가요? 여름이 되고 대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맞이하기 시작하면 많은 학생들이 자기개발에 나섭니다. 그 중 가장 흔하게 하는 것이 '영어 공부'죠. 우리는 항상 영어 공부를 해 왔습니다. 그런데도 항상 영어가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것은 왜일까요? 어느 정도의 경지까지 이르러야 영어를 '마스터'했다고 할 수 있는 걸까요? 학창시절에 선생님들은 항상 "누구한테 가르친다고 생각하고 공부해봐라"라는 말씀을 많이 했습니다. 즉, 누구한테 가르칠 수 있을 정도로 이해하고 숙달하라는 의미였죠. 영어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한테 가……. (Publish Date: 2024-06-29)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영어와 관련된 특별한 경험을 쌓고 싶다면?
우리는 어렸을 때부터 영어를 아주 열심히 공부합니다. 그렇게 하는 영어 공부는 대부분 커리큘럼이 정해져 있죠. 성인이 될 때까지, 혹은 성인이 된 이후에도 틀에 박힌 영어 공부만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기왕 다른 언어를 배우는 것인데, 조금 색다른 경험도 하고 싶지 않으세요? 영어를 배워서 잠깐이라도 해외에 다녀오면 참 좋겠지만, 그게 마냥 쉽지만은 않죠. 그럼 한국에서 영어로 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은 뭐가 있을까요? 저는 타임스 테솔 통번역 교육원의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 대학교 TESOL 취득 과정'을 추천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비영어권 학생들에게 진짜 영어를 가르치는 방법을 공부합니다. 그런데……. (Publish Date: 2024-06-28)

스펙 쌓고 싶은 취준생, 대학생들 주목! – 여름방학 활용해 자격증 취득하기
취준생, 대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과제와 기말 시험으로 인해 그동안 많이 바쁘셨지요? 이제 여름방학 시작인데요, 여름 방학은 대학생뿐만아니라 취업 준비생에게도 자기 계발과 취업 준비를 위한 소중한 시간입니다. 이번 여름방학에 무얼 해야할지 아직 계획하지 못한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오늘은 여름방학에 취득하기 좋은 어학 자격증 하나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ITT 비즈니스 통번역 자격증인데, 실제로 7월 말에 시험이 시행될 예정이라 타이밍도 아주 좋습니다. 그럼 관련해서 같이 이야기 나누어볼까요~? 시간이 널널한 방학, 취업위해 자기개발 해야할때! 여름방학은 강의와 학업에 집중해야 하는 학기 중보다 시간적 제……. (Publish Date: 2024-06-25)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진짜 영어는 어디서 배울까?
안녕하세요, 어느 덧 장마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대학생분들은 아마 다들 종강을 하셨을 것 같은데요. 방학 동안 여러분을 어떤 걸 하실 계획이신가요? 아마 많은 분들이 '영어 공부'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영어 공부를 하고 싶으신가요? '취업'이라는 현실적인 이유때문에 어학 점수를 맞취기 위한 공부를 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진짜로 영어를 능수능란하게 사용하고 싶으셔서 공부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런데 진짜 영어는 어디서 공부할까요? 토익, 토플 같은 어학 점수는 전문 학원이 있어서 거기서 준비한 커리큘럼대로 공부하면 되지만, 진짜 영어는 전문 학원이 잘 없죠……. (Publish Date: 2024-06-22)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이미 따 놓은 자격증을 활용해서 무언갈 하고 싶다면?
벌써 무더위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도 무척 더울 것 같은데요. 대학생 여러분들은 혹시 여름 방학 계획을 세우셨나요? 아마 많은 대학생 분들이 방학 동안 영어 자격증 공부를 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생들이 많이 공부하는 영어 자격증으로는 '토익', '토플', '토익 스피킹'. '오픽' 등이 있습니다. 이 자격증을 공부하는 대학생의 열의 아홉은 그 목표가 취업에 있는데요.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준 점수를 넘기기 위해 다들 정말 열심히 공부합니다. 그런데, 막상 기업에서는 기준 점수만 넘기면 점수가 높든 낮든 별로 신경을 안 쓰는데요. 열심히 공부한 사람 입장에서는 공부한 게……. (Publish Date: 2024-06-20)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통번역사가 되면 해외에서 일하는 것도 가능할까?
여러분은 어떤 취미를 가지고 계신가요? 다양한 취미가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몰두하는 취미 중 하나가 바로 '언어'입니다. 특히, 영어 공부를 많이 하실 겁니다. 영어 공부에서 일정한 내공을 쌓아서 '통번역'까지 가능한 경지에 이르면 영어에 어느정도 통달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두 개 국어를 오고 가며 여러 나라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은 흔하게 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입니다. 그래서 통번역사를 지망하는 학생들이 많죠. 그런데, 이런 생각을 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통번역사를 하면 출장도 많이 가고, 해외의 여러 저명 인사들도 만나게 되지만 기본적으로 한국에서 일하는 것은 변함 없죠. 혹시 그럼 해외에……. (Publish Date: 2024-06-15)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프리랜서 통번역사는 어떻게 찾을까?
우리나라만큼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있을까요? 아마 세계에서 가장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할 것입니다. 그런데, 대학 입시와 자격증을 위해서 영어를 공부하는 것과 실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하는 것은 차원이 다르죠. 특히, 전문적인 영역에서 영어를 다룰 때는 그 난이도가 배가 됩니다. 그래서 우리 사회의 많은 분야에서 '전문 통번역사'가 필요한 것입니다. 실제로,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곳에서 통번역사에 대한 수요가 있습니다. 통번역사는 대부분 프리랜서인 경우가 많습니다. 통번역사가 필요하다면, 해당 통번역사와 연락해서 관련 계약을 따로 맺어야 하죠. 그런데, 무수히 많은 통번역사 중에 어떻게 신뢰할만……. (Publish Date: 2024-06-08)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어학원 강사를 지망하는 분께 좋은 공부법
영어는 과거부터 지금까지 한국에서 '제1 외국어'의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영어 공부를 시작하죠. 물론 요즘에는 그 정도가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많은 어학원이 아이들을 상대로 영어 교육을 진행하고 그만큼 영어 강사에 대한 수요도 여전하죠. 그래서 꼭 영어 관련 학과를 전공하지 않으셨더라도 영어 강사, 특히 어학원에서 근무하는 것을 지망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어학원에서 가르치는 영어는 조금 독특합니다. 고등학교 내신이나 수능 영어하고는 많이 다르죠. 그래서 강사에게 요구하는 능력이 일반적인 영어 과외와는 조금 다르죠. 그러면 이 어학원 영어 강사……. (Publish Date: 2024-06-04)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직장에서 통번역 역량이 필요한 분을 위한 공부법
과거와 달리 현재의 우리나라는 국제적 위상이 많이 올랐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해외 진출을 하거나 혹은 해외 기업과 협업을 하고 있죠, 이런 현상은 비단 대기업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닙니다. 작은 중소기업이라 할 지라도 해외 기업과 소통하는 일은 빈번합니다. 그럼 기업에서 해외 기업과 소통할 때는 어떻게 소통할까요? 일반적으로 생각할 때는 회사에서 통번역사를 고용하거나 혹은 프리랜서 통번역사와 계약해서 일을 진행할 것 같은데요. 그런데 실제로는 통번역사를 별도로 고용하거나 계약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통번역 업무가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게 아니고 또 불규칙적으로 생기는 거기 때문에 통번역 업무가 생길 때마다 통……. (Publish Date: 2024-06-01)

테솔(TESOL) 교수법 : Eliciting (이끌어내기)
테솔(TESOL) 과정에서는 학생 중심의 영어수업을 위해서 다양한 영어교수법을 사용합니다. 오늘은 수업 시간에 널리 활용할 수 있는 eliciting 교수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liciting' means drawing out information, languate, ideas, etc from the studemts. Eliciting(이끌어내기)는 교사가 학생들로부터 생각 및 정보를 끌어내기 위해서 사용하는 영어교수법입니다. 주로 어휘 또는 문법 수업에서 Eliciting 교수법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그림이나 실물 시각자료를 보여주고 학생이 자신이 본 것을 말하도록 함으써서 학생이 직접 능동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게 만듭니다. 특히 새로운 단어 및 문법을 배울 때 'Elic……. (Publish Date: 2024-05-31)

어학연수 대신 테솔(TESOL)을 선택하는 이유!
1년 미국 교환 학생 때보다 8주 테솔과정 동안 더 많은 영어를 사용하며 영어실력이 한 단계 업된 거 같아요. – 롱비치 테솔 졸업생 Jessi – 안녕하세요.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어학연수를 생각하는 대학생들이 많아집니다. 그러나 요즘은 어학연수보다는 좀 더 실질적으로 영어실력 향상을 할 수 있으며 취업과도 연계될 수 있는 교육과정에 더 관심이 많아지면서 테솔(TESOL)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테솔(TESOL)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에게 영어를 효과적으로 가르치기 위한 영어교수법을 배우는 영어교사 양성 과정입니다. 즉 테솔자격증 소지자는 영어 수업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인정받습니다. 영어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Publish Date: 2024-05-30)

테솔(TESOL) : 학생중심의 영어교수법
테솔(TESOL :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영어교수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언어학, 교수방법론, 교육학 등 영어강사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내용을 공부합니다. 특히 테솔(TESOL)은 외국어로써의 영어를 모국어처럼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습법에 집중합니다. 암기식 및 시험영어 위주에 영어 교수법에 익숙한 영어 선생님들에게 영어학습에 새로운 접근법을 안내해주며 좀 더 학생중심의 참여적이며 능동적인 영어수업을 지향합니다. 테솔(TESOL)에서 배우는 영어교수법은 학생들이 수동적으로 강의를 듣는게 아니라 학생들이 수업 내용을 생각하고 참……. (Publish Date: 2024-05-28)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몇 살에 영어공부를 시작하는 게 좋을까?
어느 덧 2024년의 절반이 왔습니다. 다들 이번 상반기 잘 보내셨나요? 이렇게 한 해의 절반이 지나가면 아무래도 고민이 깊어지죠. 올해는 작년과 달라야 하는데, 절반까지 올 동안 난 뭐했지? 뭐 이런 고민들 말이죠.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은 고민이 더 깊어질 겁니다. 아이는 점점 커가면서 알아야 할 것들이 많아지는데, 이걸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참 막막하죠. 특히 '영어'에 대한 고민이 깊으실 겁니다. 영어 공부를 시작하기 적당한 나이는 몇 살일까요? 솔직히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치만 빨리 시작하면 할수록 좋은 건 확실합니다. 언어라는 건 하나의 '생활 습관'이기 때문에, 어릴 때 형성된 게 오래간다……. (Publish Date: 2024-05-25)

롱비치 테솔(TESOL) 수강 후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은 산책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산들산들 바람도 따뜻한 햇살도 걷기에 좋은 날씨 같아요 ^^ 오늘은 롱비치 오프라인 테솔 졸업생들의 수강 후기를 공유해보겠습니다! 첫 수업에 대한 의 티칭 경험이 없어 수업이 어렵기도 하고 어색하기도 했음 잘 모르는 부분에 대해 모른다는 눈빛을 보내면 데이빗 선생님이 이해할 때까지 설명해줘서 언어를 '습득'하는게 어떻게 다른지 금방 알 수 있었음 2. 발표에 대한 인상 창의적으로 수업을 준비하는게 어려웠지만 준비하면서 많은 자료들을 볼 수 있었고 같이 공부한 수강생들과 의견 공유 및 비교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다. 3. 수업을 마치고 난 후 가벼운……. (Publish Date: 2024-05-24)

이번 여름방학 특강!! 뭐가 좋을까? – 어학원 원장님 강사님들 주목~!
안녕하세요! 잦은 비와 함께 봄내음이 가득하더니 어느새 여름이 성큼 다가왔어요. 여름~하면 역시 방학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요~! 어학원에서는 한학기를 꾸준히 학습한 아이에게 이번 여름방학이 매우 중요한 시기임은 잘 알고 계실듯 합니다. 따라서 방학특강 주제로 주로 파닉스반, 영문법기초반, 원서특강 등 정규반에서 다루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설하지요. 그런데 매번 비슷비슷한 특강을 열다보니 학생들과 학부모님 반응이 영 기대에 못미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학생들의 흥미가 많이 떨어지다보니 좀더 새롭고도 실제 도움이 될만한 특강을 만드느라 강사님이나 원장님들의 고민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럼 이……. (Publish Date: 2024-05-21)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투잡을 위한 스펙으로는?
'평생 직장'이라는 말은 옛말이 된 지 오래죠. 요즘은 평생 직장뿐만 아니라, 투잡, 쓰리잡도 다반사입니다. 물가도 오르고, 각종 생활비가 늘어남에 따라, n잡을 해서라도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려는 것인데요. 당연히, 투잡에도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럼 투잡을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하는 게 좋을까요? 저는 '타임스 테솔 통번역 교육원'의 'ITT 비즈니스 통번역 취득 과정'을 추천합니다. 이 과정은 비즈니스 상황에서 필요한 통번역 능력을 키우는 과정입니다. 수강생들은 다양한 상황과 주제에 대한 음원을 듣고 노트테이킹하는 연습을 하고, 다양한 형식과 내용의 문서들을 읽으면서 동시에 번역하는 &#x2……. (Publish Date: 2024-05-21)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해외 주재원으로서의 높은 업무 성과에 도움 되는 자격증
현재 우리나라의 기업 중 많은 수가 해외에 진출해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대기업 뿐만 아니라, 주요 중견기업들도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죠. 그에 따라 해외에 주재하는 인력이 많이 늘었습니다. 직장인 분들 중에서도 해외 주재원으로 파견을 가게 되는 경우도 많구요. 해외 주재원은 다년간 해외에 머물러야 하는만큼, 당연히 많이 힘든데요. 그러나, 주재원을 다녀오면 이후 회사 내에서 자신의 커리어를 발전시키기 수월해지죠. 그래서 오히려 해외 주재원 파견을 희망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럼, 해외 주재원 파견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게 뭘까요? 굉장히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일순위는 당연히 '언……. (Publish Date: 2024-05-18)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영어를 체화시킬 수 있는 학습방법
'영어'는 우리의 생활과 뗄레야 뗄 수 없는 존재죠. 그만큼 많은 분들이 많은 시간을 들여서 영어 공부에 힘씀니다. 오랜 시간을 들이는 만큼 꽤 많은 비용을 영어 공부에 지출하기도 하고 또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 공부를 시도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어가 마치 모국어처럼 자연스러워지는 일이 생기지 않습니다. 길 가다 우연히 외국어를 만나도 uh… 밖에 할 수 없죠. 왜 이러는 걸까요? 한국인은 어떨 수 없이 그냥 영어를 못하는 걸까요? 제가 생각했을 때는, 한국인에게는 '영어가 생활이 아니기 때문'인 것 같아요. 원어민들의 경우, 날 때부터 영어를 배우면서 영어로 생활해온 사……. (Publish Date: 2024-05-11)

직장인들이 통번역 공부를 하는 이유
전반적인 외국어 능력 향상과 유학생 증가로 이제 단순히 토익 만점, hsk 6급, 일상적인 회화 실력만으로 외국어 능력자라고 할 수 없습니다. 최근 기업에서는 단순 회화 능력 이상의 통번역 능력까지 요구합니다. 그러나 외국어를 잘하는 것과 통번역을 잘하는 것은 전혀 다른 이야기합니다. 통번역은 통번역을 잘하기 위한 여러 가지 노하우가 있으며 그 노하우를 내 것으로 소화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유학을 갔다 왔거나 외국어 시험 점수가 높으니까 당연히 통번역도 잘할 거라고 오해합니다. 이런 오해들 때문에 유학생들이나 외국어 상급자들이 외국어 능력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는 타임스 통번역 교육원 졸……. (Publish Date: 2024-05-10)

[어학병의 통역 이야기] 언론사 취업에 도움될 만한 어학 스펙은?
모든 사람이 뉴스를 생산 및 재생산 할 수 있슨 이 시대에도 '기자'는 여전히 선망되는 직업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기자가 되기 위해서 '언론고시'를 준비하고 있죠. 기자가 되기 위한 정해진 스펙은 없습니다. 기자라는 직업이 정말 다양한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지원자 또한 다양한 능력이 요구되는 것이죠. 그런데 제 생각에 기자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은 '텍스트를 빠르게 소화해내는 능력'입니다. 기자가 하나의 기사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물론 취재도 하겠지만, 다양한 소스의 정보를 다룹니다. 긴 분량의 보고서가 될 수도 있지만, 1분 짜리 인터뷰가 될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이 모든 자료가 영어로 되……. (Publish Date: 2024-05-08)

Visited 1 times, 1 visit(s) today
  • if No post, write the comment Pleas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