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마가목 열매 "향긋한 맛 담금주"

마가목 열매 "향긋한 맛 담금주"

thfahs54hj contents are below.

References: 05-thfahs54hj contents: Go Click
Other Blog: Blog ArtRobot (Title: 마가목 열매 "향긋한 맛 담금주") More …
Publish Date: (2024-06-02|5:07 am), Modified Date: (2024-07-01|7:29 am)


— Blog Post Contents
봄을 기다리며 …
'봄' 이라 하는 한 글자만 상상만 해도 너무 생기가 납니다. 더욱이 요즘같이 긴 코로나로 인한 얽매인 삶 속에서…. 마치 어데 갇혀 있다가 해방되고, 자유의 몸이 된 듯이 '봄' 이라는 글자는 참 힘의 활력소 같아요. 목마른 사슴에게 한 모금의 물처럼… 몸소 누워 있던 환자가 완치되어 새 기운을 차린 것처럼… 이처럼 …. '봄'이라는 한 글자는 모두에게 희망과 새 힘을 주는 것 같아요 .. 이 땅 위에 모든 사람들 … 특별히 2023년도에 맞이하는 봄에는 모두 모두 기지개 활짝 펴고 높이, 그리고 또 높이 날아오르는 행복한 봄이 되길 기원합니다.. 봄의 모든 기운 다 받아 몇 년 동안 힘들었던 몸과……. (Publish Date: 2023-02-27)

벌나무 씨앗 판매
귀농을 꿈꾸는 어느 고객님에게 전화가 와서 귀농정보를 상호 공유하며 21년도에 채취한 벌나무 씨앗을 저렴하게 전달해 드렸다. 수확한 양은 적지만 그래도 탐스럽게 열매를 맺은 씨앗이라서 발아율은 좋으리리 본다. 부디 성공하여 행복한 귀농인이 되시길 기원드려 봅니다 … 22. 11.13 (Publish Date: 2022-11-12)

풍성한 보리수 열매
해마다 재래종 보리수 열매가 풍성한 결실을 맺었는데 올해도 가지가 휘어지도록 결실을 맺어 40kg 이상 수확을 했습니다. 보리수 열매는 천식, 기침과 숙취해소, 심혈관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깨끗이 물로 세척 후 음지에서 수분을 건조 후 설탕과 1:1 비율로 항아리에 담아 놓고 내년 3~4월에 재료를 건져내고 다시 5~6개월 더 숙성 시킨 후 여름철 더울 때 음료로 약 1:5의 비율로 물로 희석하여 마시려 합니다. 땀나고 목마를 때 마시면 새콤달콤하여 피로가 회복되고 제 맛입니다….. 2022 . 11.13 (Publish Date: 2022-11-12)

벌나무 (산청목) 씨앗
금년에는 벌나무 성장 조건이 좋아 씨앗이 통통하게 잘 영글었습니다. 재배 농장에서 발아율이 우수할 것으로 판단 되어 씨앗을 준비 했습니다~ 양은 그리 많지 않고 날개 포함 건조 된 것이 약 2 kg 될 듯 합니다 씨앗이 필요하신 분에게 1kg 10만원에 드릴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7월 중순경 풍성한 벌나무 씨앗 (Publish Date: 2021-09-25)

주홍 빛 마가목 열매
싱그러운 봄에 피어난 탐스럽던 마가목 꽃은 어느새 10월이 되어 눈빛 시려울 정도로 짙은 주홍빛의 열매가 농장을 빛나게 합니다 ^^ (Publish Date: 2021-09-25)

마가목 열매
4.5월 따스한 계절의 탐스런 마가목 꽃송이는 어느새 결실의 계절 10월이 되어 나무의 푸르른 잎새는 모두 떨어지고 앙상한 가지 끝에 짙은 주홍 빛 열매가 가지가 휘도록 주렁 주렁 달렸습니다. (Publish Date: 2021-09-25)

마가목 꽃의 탐스러움
농장 주변 야산에 심어진 마가목 나무의 꽃송이가 탐 스럽습니다. 정선 기온은 내륙지방 보다 약 3~4도가 낮기 때문에 이제 만발 하여 5월 말 경에는 꽃의 향기가 서서히 없어 지겠지요 ~^^ 몇장의 사진을 올려 봅니다. (Publish Date: 2021-05-22)

몽촌빌 팬션 근황
싱그러운 계절 5월을 맞아 소금강 끝 자락에 위치한 몽촌빌 팬션의 풍경이 연녹색의 푸르름이 절정을 이루고 있습니다. 지금은 휴장한지 몇년이 지나고 있어 관리가 안되고 있지만 그래도 전면에서 바라본 연녹색과 어우러지는 름다운 자연 풍경은 걸음을 한동안 멈추게 합니다. 최근에는 인근 영월 지역에 거주하는 화가 분들이 이곳을 찾아 저마다의 자연을 담을 자리에 앉아 화폭에 담는 분주한 모습도 보입니다. (Publish Date: 2021-05-09)

생기나는 5월
이곳 정선 화암면은 내륙 지방 온도 보다 약 4~5도 차이가 있어 이제 나무들 잎새가 연녹색을 띠며 생기나는 계절임을 알려 줍니다. 농원에도 담장에 관상수로 심은 사과나무 꽃이 만개하고 벌나무 잎이 활짝편 가운데로 열매를 맺는 씨앗이 늘어져 바람에 춤을 추고 있습니다. 몇장의 사진을 올려 봅니다~ 농장에 심은 관상용 사과나무 꽃 (Publish Date: 2021-05-07)

다래 덩쿨 묘목 상품
6년생 다래 덩쿨을 몇 그루 상품으로 준비 했습니다. 굵기는 2~3cm / 길이는3~4 m 입니다. 농장에서 수확하던 다래 덩쿨인데 간격을 넓혀 주기 위해 몇 그루를 판매하려 합니다. 다래 덩쿨도 암, 수가 있어 보통 암 5그루에 , 수 1그루를 재배 하는데 다래 수확을 하려면 1그루를 심어도 숫나무 1그루를 심어야 다래 수확을 할 수 있습니다. 15일전 미리 주문 받으며 상품은 11월 , 4월 에 준비 합니다. 배송 방법은 택배로 발송 합니다. 당쿨 사진을 두 장 올립니다. (Publish Date: 2020-09-19)

다래 나무 전지 작업 완료
내년에 더 좋은 품질 좋은 다래를 생산하기 위해 4일에 걸쳐 전지 작업을 완료 함. 다래 덩굴은 가능한 원 줄기에서 2~3 개만 남기고 다른 잔가지 들은 모두 전지 해야 한다. 가지가 숫자가 작으면 그만큼 영양공급이 적에 분산되어 굵은 다래를 생산 할 수 있다. 너무 많이 높은 곳을 처다 보아 오후에는 목이 아프지만 쉬엄 쉬엄 하면서 마무리 했다. 올해는 다래 수확을 9월 2~ 3주차에 완료 하고 전지작업 까지 끝냈다. 2020. 9. 19 (Publish Date: 2020-09-19)

와송 씨앗
야생 와송 씨앗을 소량 판매 합니다. 와송 씨앗은 눈에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씨앗 이어서 파종할때 마른 모래를 적당량에 잘 썩어 준다음 모래를 뿌릴때 날리지 않도록 적당히 물을 뿌려주어 모래가 촉촉 하도록 한 후 골고루 파종 합니다. 파종 방법 1. 발아촉진제를 물에 적당량을 넣고 약 1~2일 불려 줍니다. 2. 씨앗을 모래에 골고루 섞어 약 2~3 일 정도 자루 같은데 넣어 잠재워 줌니다. 3. 파종할 땅을 고운 흑으로 평평한 수평 지형을 만들고 그위에 조금씨기 여러번 골고루 부려 줍니다. 4. 씨앗을 모두 뿌린 후 그 위에 고운 흙을 0.5mm 정도 부려 줍니다. 더 자세한 파종 기술은 네이버에 검색하여 높은 발아율을 보이면 좋을……. (Publish Date: 2020-09-06)

벌나무 씨앗
벌나무 씨앗을 판매 합니다. 양이 많이 있지 않아 실험용으로 소량 주문 하시는 분 저렴하게 드리려 합니다. 시중가는 100g 에 47,000 ~ 50,000원 하는데 3만원에 드리려 합니다. 벌나무 씨앗 발아 확율을 높히려면 많은 정성과 노력이 필요 합니다. 우선 종묘상에 상담하여 발아를 높힐 수 있는 "발아 촉진제" 를 구매 후 설명서 대로 봄에 파종을 해야 합니다. 상세한 기술은 저도 경험이 없어 설명 할 수 없으나 저도 실험 삼아 내년도에 파종 해 보려 합니다… ^ =========================&#x3D……. (Publish Date: 2020-09-06)

몽촌빌 팬션 소개 "신비의 자연환경"
다래 농원 건너편에 위치한 신비의 자연환경 "몽촌빌"을 소개합니다. "몽촌빌" 검색하면 전국 어디서나 검색이 가능한 유명한 곳인데 몇 년 전부터 운영에 어려움이 시작하더니 지금은 아예 운영을 중단하고 빈 곳으로 남아 있네요…. 소금강 줄기를 따라 동네 입구에서 하천 길은 따라 조금 올라가면 막다른 곳에 위치한 "몽촌빌"은 환경적으로 또는 위치상으로 방치하기가 너무 아까운 곳이라 글을 올려 봅니다. 바로 앞에는 큰 개울이 흐르고 건너 맞은편에는 천의 신비 바위 절벽과 그 표면에 붙어 있는 이끼는 바치 푸른 구름송이 같기도 합니다. 또한 막다른 끝부분이라 이곳에서 제아무리 높은 음악과 행……. (Publish Date: 2020-09-06)

다래 상품 정리 기간(9월 3주차 까지)
처음 생산된 소금강 토종 다래가 1차 생산 출하되고 2차 생산량이 조금 남았습니다. 2차 다음 다음주14~16일 사이에 생산 됩니다. 양이 많치 않고 소량 입니다. 9.4일 (Publish Date: 2020-09-03)

"신비" 의 벌나무/ 산청목
벌 나무 / 산청목 별 나무는 단풍나무과의 낙엽 교목으로 학명은 산겨릅나무(Acer tegmentosum Maxim.)입니다. 산저릅나무, 벌나무, 산청목, 봉목, 청해 천으로도 부른다. 봉목(蜂木)이라고도 부르는 이유는 벌나무를 찾아내기 위해서 여름에 벌들이 벌나무 꽃에서 꿀을 캐는 것을 볼 수 있고 다른 어떤 나무 보다 벌이 많이 모여드는 것을 보고 찾아내는데, 벌들이 많이 모여든다고 해서 봉목(蜂木)이라고 부릅니다. 벌나무(산청목)은 주로 건조한 곳보다는 습기가 있는 골짜기에 자라는 편이며 보통 한두 그루씩 듬성듬성 자라지만 간혹 세 그루에서 다섯 그루 정도 무리를 지어 자라는 곳도 있습니다. 효능 -.산겨릅나무, 산청목, 봉목으로 불……. (Publish Date: 2020-08-25)

엄나무 "새콤달콤 쌉살"(음나무)
엄나무 엄나무는 쌍떡잎식물 산형화목 두릅나뭇과의 낙엽교목 가지에는 많은 가시가 돋아나 있어 취급 시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효 능 관절염 예방, 신경통 치유 (엄나무는 한방에서는 관절염, 종기, 암, 피부병 등 염증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신경통에도 잘 들으며, 만성 간염 같은 간장질환에도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간 기능 개선 엄나무는 피를 맑게 하는 정혈작용이 있으며 간을 해독하는 효능 역시 뛰어납니다 만성 간염, 간경화, 간암 등 간장질환에 효과가 뛰어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한약재입니다. .관절염 예방 엄나무는 천연 진통제라 부를 만큼 소염작용이 뛰어나며 관절염에 의한 신경과 근육의 통증을 해소하고 관절에……. (Publish Date: 2020-08-25)

봄 내음 "새콤 달콤" 오가피
오가피 나무 오가피는 두릅나무에 속한 낙엽관목인 오갈피의 뿌리껍질을 건조한 것입니다. 줄기 껍질은 회색이고 잎은 손바닥 모양으로 작은 잎은 3개에서 5개 사이입니다. 꽃은 8월과 9월경에 자줏빛으로 피고, 꽃받침 조각은 삼각형으로 겉에 털이 있습니다. 약재의 색은 황갈색 또는 어두운 회색이며 평탄하며 군데군데 가시가 있거나 또는 그 자국이 있고 비교적 어린 가지의 껍질에는 회백색의 반점이 있습니다. 오가피 효능 동의보감에는 " 맛이 맵고 쓰며 따뜻한 성질의 오가피는 간경(肝經), 신경(神經)에 작용하고 풍습을 없애고 기를 돋우며 정수를 불러준다.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의지를 강하게 하여 줍니다. 또한 오로(오……. (Publish Date: 2020-08-25)

건조 마가목 열매
음용 방법 건조된 열매 20~30g 정도를 물에 약 5분정도 담가 두었다가 깨끗한 물로 헹구어 물 약 2리터 물에 연한 불로 약 1시간 이상 끓인 후 커피잔으로 1일 2~3 회 드시면 됩니다. 또한 담금주로 음용 할 때는 물로 세척한 다음 수분을 건조 시킨 후 50:50 비율로 담금주를 넣고 약 2년 숙성 후 드시면 효과적입니다. 기타 담금주 음용방법은 카테고리 " 마가목 담금주" 를 클릭 하여 보시면 됩니다. (Publish Date: 2020-08-24)

마가목 열매 "향긋한 맛 담금주"
위 좌측은 2015년 에 생산하여 2018년도 , 만 3년 후에 촬영한 것이고 우측 제품은 2018년도 생산하여 곧바로 촬영한 것이라 색상이 그대로 맑은 빛을 띠고 있네요…^^ 생산 과정 마가목 열매를 물로 깨끗이 세척, 건조한 후에 열매를 마가목 나무 줄기에 돌려가면서 묶어 길이를 맞춘 다음 담금주를 넣고 최소 2년이상 숙성된 것입니다. 음용 방법 모든 담금주는 마무리 오랜 기간 숙성 시켜도 알콜 도수는 그대로 남아 있죠?. 소주 마시듯, 아니면 막걸리 마시듯 하면 오히려 해가 되고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마가목 담금주는 일부는 하루에 2~3잔 마시라고 권장하지만 가장 효과 있는 방법은 저녁 식사 후 소주잔으로 1잔 마시는 것을 적극 권……. (Publish Date: 2020-08-24)

Visited 1 times, 1 visit(s) today
  • if No post, write the comment Pleas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