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대전 유성 "KIM'S CLUB' 방문기 (쾌적한 마트 쇼핑을 원하신다면 이곳으로)

대전 유성 "KIM'S CLUB' 방문기 (쾌적한 마트 쇼핑을 원하신다면 이곳으로)

magurun contents are below.

References: 05-magurun contents: Go Click
Other Blog: Blog ArtRobot (Title: 대전 유성 "KIM'S CLUB' 방문기 (쾌적한 마트 쇼핑을 원하신다면 이곳으로)) More …
Publish Date: (2024-05-31|8:38 am), Modified Date: (2024-06-05|8:59 am)


— Blog Post Contents
오리털 이불 실빵꾸 때우기 (이불 수선, 대전 중앙시장 김민주 홈아트 추천)
소프라움 오리털 이불에 실빵꾸가 났다. 사진을 미처 찍어놓지 못했지만, 오리털 이불, 패딩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어떤 문제일지 짐작이 갈 것이다. 23년 겨울이 시작될 때, 오리털 이불을 꺼냈는데, 안방에 계속 오리 털이 날려서, 이불 전체를 확인하여 문제를 찾아냈다. 이상한 것은 이불 테두리에만 1~3mm 정도의 빵꾸가 이불 네 면 중, 세 면에 총 6~7개가 있는 것이었다.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세탁 중에 일어난 문제 같다. 사진을 못 찍어 놓은 것이 아쉽다. 세탁소에 문제를 제기하기에는 너무 오래된 일이라, 수선을 알아보았다. 수선도 오바로크 치듯, 빵꾸난 부분만 막으면 되는 것이라, 수선에 어려움은 없어 보였다. 동네에 이불……. (Publish Date: 2024-04-08)

필립스 TV, 4년 만에 LED 백라이트 고장 나다 (LG TV로 부활 한 썰)
2024년 초는 집의 유지 보수에 많은 돈이 들어가는 때인가 보다. 줄눈 공사, 주방 후드 교체, LG 청소기 올인원 타워 수리, 오리털 베개가 터져서 온 집안에 오리털이 날리지 않나….. 다사다난한 이때에 맞춰, TV도 고장 났다. 기가막힌 타이밍이다. 2020년 1월, 큰 TV가 너무 갖고 싶어서, 리퍼비시로 나온 필립스 75인치 TV를 구입했었다. 그 시절 LG, 삼성의 75인치 TV의 가격대는 200만 원이 넘을 때였고, 리퍼비시로 나온 이 필립스 TV는 100만 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었다. LG IPS 패널을 사용하기도 했고, 저렴한 가격이 모든 단점을 상쇄했다. 하지만 약 4년 만에 LED 백라이트가 고장 나기 시작했다. 이렇게 보면 어디가 고장 났는지……. (Publish Date: 2024-03-19)

욕실 줄눈 시공하다
내 집은 15년에 완공된 집이다. 이제 10년이 되어가니, 고쳐야 할 것들이 계속 생긴다. 입주하면서부터 마음에 들지 않았던, 욕실 줄눈. 변기 주변의 백시멘트가 깨져서, 백시멘트 깨진 부분으로 물이 들어가면 아랫집으로 물이 누수되기 때문에, 더이상 방치할 수가 없었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나도 처음에는 DIY로 해보려는 생각을 가졌었으나, 이 세상의 어떤 일을, 세상 사람 누구나 할 수 있다면 그 직업은 없어졌을 것이라는 생각을 굳게 가지고 있으며, 욕실 줄눈만 하는 업체가 존재하잖아????? 그렇다는 것은 이 작업이 쉽지 않다는 것이다. 그리고 괜히 비싸겠냐?? 다 이유가 있겠지. 요즘 (양아* 같은 인테리어 업체들이 많아서) 올……. (Publish Date: 2024-03-10)

미쳐버린 (고장 난) 주방 후드 교체하다.
이번에는 주방 후드가 고장이다. 자동으로 켜진다. 밤이고, 낮이고, 새벽이고, 요리를 하든 말든, 아무 때나 켜진다. 2015년 제조, 10년 사용한 주방 후드다. PCB와 배선 단자들을 bw-100으로 세척도 했고, 콘센트도 오랜 시간 빼놨다가, 다시 연결해 봤지만, 증상은 여전했다. 한일전기에 AS가 가능한지 문의를 했는데, 가능은 하단다. 고민에 빠졌다. 10년 된 후드를 고칠 것인가? 다른 제품으로 교체할 것인가? 결국 교체를 선택했다. 네이버 검색을 열심히 해서, 괜찮아 보이는 업체에 연락했다. 보통 이런 경우, 여러 업체에 연락해서,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일반적인데, 처음 연락한 업체에서, 우리 집이 어디라고 맞췄으며, 오후에 당장 작……. (Publish Date: 2024-03-10)

Mercedes-Benz CLA45 AMG 프론트, 리어 디퍼런셜 오일 교환 (※전륜 디퍼런셜 오일 교환 필요 없음)
오랜만에 리오 오일을 방문했다. 차계부를 보니 21년 4월 15일에 방문했었다. 그때는 미션오일 레벨링 작업만 했다. 이번에는 리어 디퍼런셜 오일도 교체하고, 항상 논란이 되고 있는 전륜 디퍼런셜 오일도 상담하기 위함이다. 미션오일과 리어 디퍼런셜 오일은 19년 11월에 교체했고, 지금까지 3만 km 정도 탔다. 미션오일은 교환 시기가 되지 않았고, 리어 디퍼런셜 오일은 교환할 때가 얼추 되었다. 후륜 디퍼런셜 오일은, 상태가 좋았다. 시내 주행을 하지 않고 고속도로만 운행하기 때문인 것 같다. 전륜 디퍼런셜 오일에 대해 사장님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교체를 하긴 했으나,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미션과 전륜 디퍼런셜이 연결되어 있……. (Publish Date: 2024-01-23)

Mercedes-Benz CLA45 AMG 후륜 부싱 교체 작업 완료
겨울이 되면, 속도 방지턱을 넘을 때마다 후륜에서 찌그덕 소리가 났다. 부싱의 수명이 다 되었다는 것이다. 이건 수입차. 국산차를 가리지 않는 정비 항목이다. 앞쪽 부싱을 정식 벤츠 서비스에서 작업을 했었기에, 후륜은 저렴하게 하기 위해 부품을 모았다. 부품을 다 모은 후, 이 작업을 할 수 있는 충주의 한 숍을 찾았다. 전국에 대부분 정비숍에서 하체 부싱 작업을 할 수 있으나. 수입차는 앗세이(부품 통째로)로 작업만 하는 곳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이 숍은 내 차의 너클 부싱 알갈이만도 해주신다고 하여 이 숍을 찾았다. 요즘은 찾아보기 어려운 하체 정비용 홀이 있다. 가지고 온 부품을 꺼내고 차를 리프트에 올릴 준비. 내가 사……. (Publish Date: 2023-11-01)

ALL NEW MATIZ 시가잭 추가하기 DIY
마붕붕이 보험 만료가 다가왔다. 보험을 비교해 보다가, 캐롯 퍼마일 보험을 보게 되었다, 요즘 핫한 고윤정 때문은 아니고…..ㅎㅎㅎㅎ 비교해 보니 다른 보험보다 저렴하기에, 가입 한번 해보고자 했다. 그런데 가입을 하고 보니, 타는 만큼 매달 보험료를 지불하는 '퍼마일 보험'은 보험사에서 지급하는 GPS 장치를 계속 달고 다녀야 한다. 이렇게 생겼다고 한다. 그런데 문제는 이게 시가잭에 꽂아야 한다는 것이다. 아니 지금 시대가 어느 땐데, USB 형태로 좀 만들지 왜!!!!!! 그런데 우리 마붕붕이는 옛날 경차라 시가잭이 1개뿐이다. 가장 편한 방법은, 아래 사진과 같은 멀티 시가잭을 사서 장착하는 것인데, 나는 전선이 늘……. (Publish Date: 2023-10-17)

Mercedes-Benz CLA45 AMG 브레이크 오일 교환
건강검진으로 휴가를 사용하게 되어, 검진 마치고 오후에 브레이크 오일 교환하러 다녀왔다. 공임나라 숍을 처음 가봤다. 브레이크 오일을 교체한 지는 꽤 되었다. 예전, 잘 모를 때에는 순정품을 넣었는데, 이제 벤츠에 대해 좀 알고 나니, 비싼 순정품을 넣을 이유가 없었다. 그래서 구입한 오일!!!! 웬만한 사람은 "벤츠에? 쉐보레 오일을???" 이라면서 놀랄 것이다. 하지만, 벤츠에서 권장하는 오일과 동일한 스펙이다. 벤츠 오일 사이트에는 브레이크 오일 331.0 규격에 벤츠 정품만 올려져 있으나, 이 제품이 DOT-4 PLUS 등급이다. 그리고 쉐보레 순정 브레이크 오일이 DOT-4 PLUS 등급이다. 4통(2리터)를 구입해 예약 날 공임나……. (Publish Date: 2023-08-23)

JS 코퍼레이션 실리콘 번호판 가드 장착 & 사용기
내 마붕붕이에는 원래 앞, 뒤 모두 짧은 번호판이 들어간다. 앞 번호판은 번호판 교부소에서 긴 번호판을 선택하기만 하면 장착할 수 있다. 하지만 뒤 번호판은 교통안전공단애서 서류 작성 및 감독관의 실사를 거쳐야 한다. 나는 약 15분 정도 걸렸다. 이런 귀찮음은 있지만, 전 차주가 번호판 닿는 부분에 소음방지 테이프를 붙여 놓은 영향도 있고 해서 긴 번호판으로 교환했다. 하지만 번호판 가드가 다 똑같지 뭐..라는 생각으로 저렴한 가드를 사용했더니, 번호판과 가드가 밀착되지 않아 번호판과 가드의 떨리는 소음이 계속 났으며, 운행중 가드가 덜덜 떨면서 차체에 부딪히는 소리가 계속 났다. 번호판 가드도 문제지만, 원래 짧은 번……. (Publish Date: 2023-07-12)

T13, T15 전구라는 것이 있었다.
차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전구가 T10 규격이기에, 다른 규격에 대해서는 알지 못했다. 보조 제동등. 세단의 경우, 뒷유리 하단, SUV의 경우 트렁크 도어 상단에 위치한 브레이크 등이다. 차량 연식이 오래되면 이 제동등의 전구가 단선되는 경우가 많다. 차종은 기아 SOUL이고 트렁크를 열어 놓은 상태다. 트렁크 상단에 이런 보조 제동등이 있다. 양쪽 끝의 전구와 가운데 전구 3개의 크기가 다른 것을 확연히 알 수 있다. 양쪽 끝의 전구가 원래 제품이며, 가운데 3개의 T10은 크기 비교 및 저 자리에 T10도 들어가는지 확인차 장착한 것이다. 왼쪽 전구의 규격을 알지 못했고, 일단 모비스 부품점을 가서 "쏘울 보조 제동등에 들어가는……. (Publish Date: 2023-07-06)

Mercedes-Benz CLA45 AMG 리어 부싱 부품 구입 (드래곤볼 모으기)
차 연식이 오래되다 보니, 앞, 뒤 부싱에 문제들이 생기기 시작했다. 국산차나 독일차나 10만 km가 넘어가면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는 것은 동일한가 보다. 앞 부싱은 2021년에 교체했고, 이제 뒤쪽 부싱들이 문제였다. 여름에는 괜찮은데, 겨울에는 방지턱 넘을 때마다, 삐거덕 소리가 났다. 리어 부싱 교체에 대해서는 정보가 흔치 않았으나, 충주에 있는 한 숍에서 CLA45 리어 너클 부싱 작업을 올려놓은 것이 있어, 그것을 참고했다. 충주의 숍에 연락해서 작업에 대해 여쭤봤고, 부품 가져오고, 너클 부싱만 25~30의 공임 예상하라셨다. 아마 리어 부싱 전체 작업은 50만 원 이상 들 것 같다. 어차피 하는 작업, 리어 부싱에 관련된 부품을 다……. (Publish Date: 2023-07-03)

Mercedes-Benz CLA45 AMG 에어컨 필터 교체하기
에어컨 필터를 사놓기만 하고, 교체하는 것을 잊고 있었다. 출장이다 뭐다, 정신이 없어서 그랬나 보다. 큰일들을 다 끝낸 일요일, 집 주차장에서 에어컨 필터를 교체했다. 약 1년에 한 번 에어컨 필터를 교환하기 때문에, 5번째인지 6번째 교환인데, 처음 글을 써본다. 많은 제품을 사용해 봤다. 벤츠 순정품 가격이 너무 사악하여, MANN, TTF 등을 사용해 봤으나, 다들 별로였다. 별로인 이유는, 이 차의 에어컨 필터 넣는 법이 괴랄한데, 그러다 보니 필터가 단단하지 않으면 넣다가 찌그러진다. 순정 에어컨 필터가 50불이 넘는다. 펠리컨 파트 사이트를 보니 '마이크론 에어'라는 제품이 순정품 제조사다. 하지만 이것도 가격이 ㅎ……. (Publish Date: 2023-07-02)

Mercedes-Benz CLA45 AMG MICHELIN CROSSCLIMATE 2 장착기
내 평생, 처음으로 미쉐린 타이어를 끼웠다. 다른 포스팅에서도 언급한 적이 있지만, 미쉐린은 항상 재고가 없어서(바로 살 수가 없어서)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사용해 보지 못했다. 물론 비싸게 부르는 숍 가면 바로 장착할 수 있긴 하다. 하지만 같은 제품에 뭐 하러 돈을 더 지불하겠냐. 원했던 제품은 'PILOT SPORT 5'가 새로 출시되어 이 제품을 사용해 보고 싶었지만, 국내에 재고가 거의 없다(6~7곳의 샵에서 구매 취소 당했다). 재고가 없는 이유를 장착 숍에서 듣긴 했다. 이건 후술하겠음. 한국타이어의 올웨더 타이어인 '키너지 4S2'가 끼워진 차량을 150km정도 운전해 보고, 너무 좋아서, 나도 올웨더 타이어를 사……. (Publish Date: 2023-06-15)

Mercedes-Benz CLA45 안드로이드 올인원 데이터쉐어링 유심 장착 및 OS 업데이트
섬즈공방 사장님의 뽐뿌로, 내 암쥐에 안드로이드 올인원을 달았다. 장착 후, 차량 하체 소음으로 인해, 안드로이드 올인원에 신경을 전혀 쓸 수가 없었으나, 하체 소음이 잡혀서, 주말 동안, 안드로이드 올인원 카페(이하 네이버 카페)의 글들을 정독했다. 매번 WI-FI 장치인 에그를 들고다니는 것이 불편해서, 이마트 24편의점에서 'KT 바로 유심'을 구입해 동생 이름으로 가입했다 (나는 SK 7mobile이라 데이터쉐어링이 불가능하다) 가입 후, 유심을 장착했다. 유심 사이즈는 마이크로 유심이다. 제일 큰 거 한번, 그다음 꺼 한번, 두 번 쪼개면 된다. 장착하니 유심이 꼽혔으나, 통화 불가능이라고 떴는데, 재부팅을 하니 바로 잡……. (Publish Date: 2023-06-05)

대전 도마동 의외로 괜찮았던 짜장면 집
건너편 카센터에 차를 맡기고, 우연히 찾아간 집이다. 점심시간이었지만, 손님이 한 명도 없어서 들어가기 꺼렸으나, 그냥 아무거나 먹자는 마음으로 간짜장 곱빼기를 시켜 먹었다. 주문하자마자 주방에서 불을 댕기고, 웍에 짜장 볶는 소리가 들렸다. 이게 웬걸!!!! 아주 괜찮은 간짜장이 나왔다. 볶음 상태도 좋고, 야채 상태도 매우 좋았다. 또한 면도 탱글탱글. 숟가락으로 간짜장 양념을 거의 다 먹었지만 짜지 않았다. 동네 배달하는 중국집에 비해서는 엄청나게 괜찮은 퀄리티다. 다음 카센터 방문할 때는 짬뽕을 먹어봐야겠다. 참고로, 짜장면에 고춧가루는 내가 뿌린 거다. (Publish Date: 2023-05-08)

Mercedes-Benz CLA45 안드로이드 올인원을 달다
얼마 전, 내 마붕붕이를 가지고 섬즈공방을 방문했다가, 사장님의 뽐뿌를 맞고, 암쥐용 안드로이드 올인원을 질렀다. 블랙박스도 같이 작업하려고 주문했다. 사실 안드로이드 올인원에 대한 지식이 전무해서, 램, 메모리, 안드로이드 버전이 제일 높고 비싼 것으로 주문했다. 안드로이드 올인원 주문 시 본인 차의 순정 오디오 시스템 버전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나는 NTG-4.5다. 한 일주일쯤 걸려 제품이 도착했다. 나는 아무것도 모르므로, 사진만 찍고, 트렁크에 넣어놓고, 섬즈공방 예약일을 기다렸다. 대망의 예약일!!!! 작업 바로 시작. 제품은 문제없이 작동했다. 완전히 조립하기 전에 테스트 가져간 70mai 블랙박스도 장착 완……. (Publish Date: 2023-05-08)

Mercedes-Benz CLA45 하체 소음은 브레이크 패드에서 시작되었다 (Feat 대전 마일레 서비스 삼진 하이테크)
21년 5월에 벤츠 서비스에서 컨트롤암을 교체했는데, 이제는 다른 소음이 나기 시작했다. 이번 소음은 주차 시 앞뒤로 왔다 갔다 할 때, 뚝! 하는 뭔가 쇠 부딪히는 소리였다. (이 소리가 폰 영상 촬영으로 담기지가 않는다) 핸들을 좌우로 움직일 때는 아무 이상이 없고, 앞에서 뒤로, 또는 뒤에서 앞으로 진행 방향이 바뀔 때만 소리가 난다. 후진하다 전진으로 바꾸고 브레이크를 조금 꽉! 잡으면 소리가 더 잘 확인된다. 컨트롤 암은 교체했으니, 스테빌 부싱이나 링크 소리일 것 같았다. 그렇다면 비싸지 않다. 장안동 전원사나 수원 메디쿠스에 가서 진단받는 게 확실하지만, 거주지에서 2시간이나 가야 하는 곳들이라 대전에 숍 한곳을 방……. (Publish Date: 2023-04-26)

ALL NEW MATIZ 센서류 정비
차를 가져왔을때 올뉴마티즈 연비가 좋지 않았다. 최초로 계산했을때 1L/8km 정도의 연비가 나왔다. RPM은 1100~1200을 유지할 정도로 너무 높았다. 일단 어느 부품이 고장인지 몰라, 이것저것 다 구매했다. 몇 가지 센서는 오형제상사의 비품을 구매해 사용했으나, 결국 쉐보레 정품으로 다 교체했다. OBD를 찍어봐도, 완전한 고장이 아니면 특별한 증상이 나오지 않는 부품들이지만, 그냥 다 교체했다. 위 사진은 점화코일이다. 큰 이상은 없었으나, 차량 연식이 06년식이고, 전 차주의 정비 이력을 몰라서 교체했다. 교체는 매우 간단하다, 정비 난이도 최하임 아래 2개 놓고 찍은 사진에서, 위제품이 구품, 아래 부품이 신품이다. 이제, 캠각……. (Publish Date: 2023-04-19)

ALL NEW MATIZ와 '섬즈공방' 간 썰
새로 구입한 올뉴마티즈 (이하 마붕붕이)와 섬즈공방을 방문했다. 상당히 오랜만에 방문이다. 할 작업은 전 차주가 설치해 놓았던 원격 시동기 배선 제거 썬팅집에서 대충 설치한 1채널 블랙박스의 배선 재작업 기존 중국산 오디오 탈거 후, 소니 카오디오 장착 우선 원격 시동기 배선 제거, 이 작업을 하는 이유는, 주행 중 도어록 액추레이터가 움찔움찔 움직이는 현상이 있었기 때문이다. 원격 시동기 배선 때문인지, 액추레이터 이상인지 확실치 않아, 배선을 싹 걷어내고자 했다. 내 차에서 저만큼의 배선이 나왔다. 원격 시동기 셋톱박스는 없었지만, 도어록 이상을 체크하기 위해서 배선 제거가 선행되어야 했다. 다음은 카오디오 장착 기……. (Publish Date: 2023-04-08)

대전 유성 "KIM'S CLUB' 방문기 (쾌적한 마트 쇼핑을 원하신다면 이곳으로)
대전 유성에 NC백화점이 문을 열었다. 대전에는 NC백화점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꽤 있는 것 같다. NC백화점은 과거 뉴코아 백화점의 리네이밍 버전이다. 하아.. 추억 돋는 옛날 뉴코아 마크 ㄷㄷㄷㄷㄷㄷㄷㄷ 옛날 부모님과 함께 반포 뉴코아백화점 지하에 있는 킴스클럽 다녔던 생각이 난다. 꺼뮤위키를 찾아보니, 95년 반포 뉴코아 지하에 킴스클럽 1호점이 개점하였다고 한다. 이때 우리나라 최초의 창고형 할인매장이면서, 24시간 영업을 했었다. 창고형 할인매장이란 것이 처음 생긴 시절, 당연히 이마트도 없었고 ,킴스클럽은 정말 독보적인 존재였다. 요즘 사람 많다는 코스트코보다 더 사람이 많았다. 이때 따봉 오렌지쥬스와 아버지가 드……. (Publish Date: 2023-01-12)

Visited 1 times, 1 visit(s) today
  • if No post, write the comment Pleas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