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가지 않을 수 없던 길 -도종환-

가지 않을 수 없던 길 -도종환-

lumen23 contents are below.

References: 05-lumen23 contents: Go Click
Other Blog: Blog ArtRobot (Title: 가지 않을 수 없던 길 -도종환-) More …
Publish Date: (2024-06-01|2:02 am), Modified Date: (2024-06-05|3:59 am)


— Blog Post Contents
[2023 마이 블로그 리포트] 데이터로 알아보는 블로그 속 숨은 직업 찾기!
죽을뻔 했다 (Publish Date: 2024-01-30)

밀가루 음식식은 독이다
1. 방부제 식품이다 밀을 주식으로 하는 서양 사람들은 우리나라 밀가루 식품의 유통과정을 이상하게 생각한다. 새벽에 만든 것을 그날 저녁까지 모두 파는 외국에선 통조림처럼 상점에 진열되는 우리의 제빵이 용납되지 않는 것이다. 이처럼 오랜 보관이 가능한 것은 수입밀가루를 통해 방부제가 사용되기 때문인데 수입밀가루엔 장기간의 저장을 목적으로 살균제, 살충제가 들어가니 살균제로서 구아자닌, 디페노코나졸, 카벤다짐 등이, 살충제 로서 메치오카브, 벤디오카브 등이 쓰인다. 일본에선 밀가루에서 살충제인 레르단이 검출되어 파문이 일었고, 우리나라에서도 지난 93년 목포와 부산에 들어온 미국, 호주산 수입 밀에서 허용 기준치……. (Publish Date: 2024-01-09)

부모의 걱정은 '개미지옥'
부모들이 자식 걱정을 해야할 때는 무시하고 정작 아무 필요 없을때는 걱정하고 앉아있다면 그 부모는 사실상 흡혈귀나 다름없다. 진짜 도움이 필요할때는 나몰라라 피해다니고 별 도움이 필요없을때는 와서 걱정만 계속 해댄다면 빨리 인연을 끊고 독립해야한다. 나중에는 숨쉬는것 밥먹는것 살아움직이는것 자체를 걱정하게하여 세상에서 먼지만도 못한 존재로 만들어버린다. 당연히 자존감은 땅에 떨어지고 세상에서 아무것도 못하는 病身으로 만들어버린다. 그렇게 자식을 부모의 종속된 장난감처럼 만들어버린다. 이렇게 살면 아무것도 못하는 인간이 되어버리지만 부모는 인간이 아니라 흡혈귀이기 때문에 病身이 되던말던 신경쓰지 않는다……. (Publish Date: 2023-09-13)

'무탈' 이란 단어의 거북함
언제부터 무탈이란 단어가 대한민국에 돌아다니기 시작했다. 걱정이없다 탈이없다 무리가없다 문제가없다 이런말을 줄여서 무탈이라고 쓰는것 같다. 그러나 무탈이란 단어는 거북함이 올라온다. 탈이없다라는 한글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말을 굳이 한문으로 번역해 쓰는것이 굉장히 거북함이 밀려온다. 이 어원이 어디인지 모르겠다. 조선족들 중국인들이 늘어나면서 이런 외래어가 스며드는건지 모르겠다. 단어에서 더럽다는 느낌이 드는 단어는 처음이다. 이런 단어가 주는 심리적인 의미가 굉장히 더럽다는 얘기다. 걱정없이 살게 해주십요. 무탈하게 살게 해주십요. 위 두글은 비슷한 뜻으로 써졌지만 완전 반대로 읽힌다. 개같이 살아……. (Publish Date: 2023-09-10)

복수
사랑하는 여러분, 스스로 복수할 생각을 하지 말고 하느님의 진노에 맡기십시오. 성경에서도 “복수는 내가 할 일, 내가 보복하리라.” 하고 주님께서 말씀하십니다.[로마서 12:19] 착하게 살기 위해서는 자신을 보호할 무엇인가가 필요합니다. 자신을 보호하지 않고 착하게 사는것은 멍청한 짓이고 그런것은 하느님도 원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악으로부터 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가만히 멍청히 당하는것은 자신을 사랑하는 하느님을 배신하는 행위입니다. 적극적으로 폭력은 폭력으로 악은 악으로 대항하여 지킵시다. 친절을 배풀되 나에게 해가 되면서까지 배푸는 친절은 아무 쓸모없는 자기 학대입니다. 폭력과 비폭력 모……. (Publish Date: 2023-08-30)

♧. 기도는 우리 영혼의 호흡입니다.
육체의 죽음이란 심장 박동이 멎고, 호흡이 끊어진 상태입니다. 그런데 육체는 살아있는데 우리 영혼이 답답함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그때는 영혼이 살아있다는 증거입니다. 완전히 죽어버리면 답답함도 느낄 수가 없습니다. 흔히들 기도는 우리 영혼의 호흡이라고 하는데 기도하지 않으니 우리 영혼이 답답함을 느끼다가 죽고나면 기도하지 않아도 육신의 생각으로 그럭저럭 살아가다가 가지 말아야할 길로 가게 되는 것입니다. 성경에 쉬지말고 하라는 것은 기도밖에 없습니다. 기도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기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기대할 것이 없습니다. 기도는 생명선이며, 축복의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바빠서 기……. (Publish Date: 2023-08-21)

기도하는 나라는 망하지 않는다
“기도의 부족은 모든 것의 부족이다.” “기도하는 나라, 기도하는 기업, 기도하 는 가정은 망하지 않는다.” “가장 위대한 사람은 기도로 하나님을 움직이는 사람이다.” “기도하지 못하는 영혼은 죽은 영혼이 다.” “기도가 떠난 자에겐 기대할 것이 없다.” 그리고 지난 주 메시지를 통해 더 강력하 게 말씀하셨다. “기도가 떠난 자는 제 아무리 권력과 명 예를 가졌더라도, 목사, 장로, 권사라도 그 날을 보장할 수 없다.” 기도는 믿는 자의 영적 호흡이요, 하나님 과의 영적 네트워크이기 때문이다. “기도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생각과 하나 님의 말을 하지만, 기도하지 않는 사람은 인간의 생각과 인간의 말을 한다.” (Publish Date: 2023-08-21)

영혼의 청소
영혼은 자기를 즐겁게 하는 양식을 먹고 산다. _ 아우구스티노 당신의 영혼은 아름답다. 그 영혼은 어떤 공간 안에 있다. 그 영혼의 공간은 넓어지기도 하고 좁아지기도 하고 자라기도 하고 소멸되기도 한다. 그 영혼의 공간은 항상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당신이 좋아하면 기쁨이 일어나고 아름다워하면 행복해진다. 그러나 방치하면 그 공간은 낡아지고 좁아져 없어지기도 한다. 따라서 주인은 그 영혼의 공간을 자주 청소하고 꾸미고 돌보아야 한다. 신은 당신의 영혼을 돌보아 주지 않는다. 단지 부탁을 하면 들어줄 뿐이다. 신은 우리에게 영혼을 주지만 그것의 사용은 전적으로 우리 몫이다. 신은 우리를 사랑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자유와……. (Publish Date: 2023-08-15)

기도하면 놀라운 일이 생깁니다
기도하면 놀라운 일이 생깁니다 행 12:5~16,홍문수목사 한번은 부두에서 하역 작업을 하는 광경을 지켜본 적이 있습니다. 큰 화물선이 정박하고 있는데, 배 안에 철강재가 가득 실려 있었습니다. 그 앞에는 대형 트럭들이 줄줄이 서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인부는 몇 명 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그 많은 철강재를 트럭에 실을 수 있을지 몹시 궁금했습니다. 지켜보고 있는데, 대형 크레인이 큰 갈고리를 내려뜨려 철강재를 잔뜩 움켜쥡니다. 그리고 가볍게 들어 올립니다. 정말 대단했습니다. 몇 명 안 되는 인부들은 철강재가 옮겨질 때마다 막대기로 방향만 잡아주기만 하면 그만이었습니다. 수백 명이 동원된다 해도 능히 할 수 없을 큰……. (Publish Date: 2023-07-16)

신은 당신의 영혼을 돌보아 주지 않는다.
영혼은 자기를 즐겁게 하는 양식을 먹고 산다. _ 아우구스티노 당신의 영혼은 아름답다. 그 영혼은 어떤 공간 안에 있다. 그 영혼의 공간은 넓어지기도 하고 좁아지기도 하고 자라기도 하고 소멸되기도 한다. 그 영혼의 공간은 항상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당신이 좋아하면 기쁨이 일어나고 아름다워하면 행복해진다. 그러나 방치하면 그 공간은 낡아지고 좁아져 없어지기도 한다. 따라서 주인은 그 영혼의 공간을 자주 청소하고 꾸미고 돌보아야 한다. 신은 당신의 영혼을 돌보아 주지 않는다. 단지 부탁을 하면 들어줄 뿐이다. 신은 우리에게 영혼을 주지만 그것의 사용은 전적으로 우리 몫이다. 신은 우리를 사랑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자유와……. (Publish Date: 2023-07-05)

가장 행복한 자살하는 방법
삶이 더이상 희망이 없고 오락가락하고 있을때 우리는 삶을 포기하고 자신을 방치한다. 아무것도 하지않고 죽기만을 바란다. 대한민국에서 자살은 불법이고 아파죽어도 죽을 수 없다. 병원에서는 진통제를 투여해서라도 살려놓는다. 죽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어떤 방법도 편하게 죽을 수는 없다. 생각하는 모든 방법에는 단점이 있으며 실패시 확실한 후유증을 가져온다. 자살하는 방법중에 가장 좋은것은 스위스 안락사 제도이며 한국인도 신청할 수 있다. 스위스 안락사는 비용이 필요하며 "최초 가입비(200스위스프랑), 동반 자살 승인 비용(4,000스위스프랑), 진찰비(1,000스위스프랑), 도우미 고용·장소대여비(2,50……. (Publish Date: 2023-07-03)

천벌과 기도
우리는 살다보면 누군가 천벌받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천벌은 힘없는 자의 업보요 가난한자의 짐같은것이라 자신을 힘들게한 사람들은 천벌은 커녕 원하는 대로 악행을 저지르고 복받고 사는것만 같이 느껴집니다. 그럼 천벌을 받는것은 악행을 저지른 상대방인가요? 나 자신일까요? 누군가 천벌을 받기를 원하지만 현실에서 실제로 천벌을 받고 있는건 나 자신이죠. 누군가 나에게 원한을 사게 만든 사람들은 잘되는것만 같은데 나는 왜 이렇게 살까 하고 고민한적은 누구든 한번씩은 있으실 껍니다. 그럼 우리는 이렇게 행동합니다. 상대방을 미워하자. 죽일만큼 미워하자. 그럼 상대방은 저주받아 천벌을 받을 것이다. 그리하곤 시도때도 없이……. (Publish Date: 2023-07-01)

“기도의 부족은 모든 것의 부족이다.”
“기도의 부족은 모든 것의 부족이다.” “기도하는 나라, 기도하는 기업, 기도하는 가정은 망하지 않는다.” “가장 위대한 사람은 기도로 하나님을 움직이는 사람이다.” “기도하지 못하는 영혼은 죽은 영혼이다.” “기도가 떠난 자에겐 기대할 것이 없다.” “기도가 떠난 자는 제 아무리 권력과 명예를 가졌더라도, 그 날을 보장할 수 없다.” 기도는 믿는 자의 영적 호흡이요, 하나님 과의 영적 네트워크이기 때문이다. “기도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생각과 하나 님의 말을 하지만, 기도하지 않는 사람은 인간의 생각과 인간의 말을 한다.” http://www.jcc.tv/pdf/874.pdf (Publish Date: 2023-07-01)

기도, 강한 영혼으로 사는 길 (시 138:3)
기도, 강한 영혼으로 사는 길 (시 138:3) “내가 간구하는 날에 주께서 응답하시고 내 영혼을 장려하여 강하게 하셨나이다”(시편 138:3). I. 본문해설 본문 말씀은 전형적인 찬송시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일이 있었는지 모르지만 시인은 신앙의 깊은 감격을 느끼며 하나님 앞에서 찬송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아마도 찬송의 이유와 관련 있다고 생각되는 기도의 한 경험을 고백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시인이 자기의 경험을 토대로 밝히는 기도생활의 두 가지 유익을 말합니다. II. 기도의 두 가지 유익 A. 응답을 받음 첫째는 바로 기도에 응답해 주시는 하나님입니다. 야고보 선생은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하기 때문이요”(약 4:……. (Publish Date: 2023-07-01)

기도 없이는 안됩니다.
우리가 믿는 성도라고 하면서도 집안에 우환과 질고가 계속되는 것은 기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빈 틈 없이 기도해야 하는데, 인간의 잔꾀, 잔지식으로 기도하는 것은 참 기도가 아닙니다. 본문에서 그 동안 겉 보기에 예수님을 따라다니며 귀신을 내쫓는 권세를 행했던 제자들은 기도하지 않고 사람의 생각으로 귀신을 내쫓으려고 하다가 도리어 망신만 톡톡히 당하고 말았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믿음이 없는 패역한 세대’라며 한탄하시고 단번에 귀신을 내쫓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왜 자신들이 귀신을 내쫓지 못했냐는 제자들의 질문에 대해서 “기도 외에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떠한 소망이든지 오직 기도……. (Publish Date: 2023-06-27)

당신의 현실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개쓰레기 같은책. 읽으면 읽을수록 분노가 솟아 오른다. 돼지 똥꾸녁 핧는 소리를 써놓은책 (Publish Date: 2023-03-21)

새정부지원 6차 긴급재난지원금 피싱 문자
아래 내용이 재난지원금을 가장한 피싱 문자임. 현재 6차 재난지원금은 공표된바 없음. ================================ 제목 새 정부지원 제 6차 긴급재난 방역지원자금 [Web발신] (광고)대상자알림 [새 정부지원 긴급재난 방역지원자금 신청 안내] 귀하께서는 방역조치 장기화로 피해가 누적된 소상공인·자영업자 등 국민들의 생활안정과 일상회복을 위해 시행하는 [제 6차 재난지원 방역지원금]신청대상이오나, 현재까지 미신청으로 확인되어 재안내드립니다. 신청은 지……. (Publish Date: 2022-05-18)

신보다 너를 믿어라(x) 나보다 신을 믿어라(o)
신은 링 밖의 코치와 같다. 싸우는것은 링안의 선수다. 선수가 싸우지 않고 링밖의 코치에게 대신 때려달라고 하는것은 선수가 잘못생각하고 있는것이다. 선수가 직접 때리고 맞아가면서 시합을 이겨가는 것이다. 코치는 아무것도 해줄수 있는게 없다. 코치는 경기가 시작되기전 그리고 끝나고나서 지도를 해줄뿐이다.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본인이 스스로 해결햐야한다. 그것이 야비하던 비열하던 불법이던 폭력적이던 거짓말이던 그어떤 수단과 방법도 링안에서는 모든것이 합법이다. 강해하게 싸워서 이기는것이 코치가 원하는것이고. 선수가 링안에서 코치만 바라보고 있는 상황은 선수도 코치도 원하지 않는다. 세상과 싸워서 이겨라. 세……. (Publish Date: 2022-02-28)

서울예술단 <이른 봄, 늦은 겨울>
무료표가 하나 생겨서 연극을 보러갔는데 그림이 선적적이라 성인용인가 하고 기대반 설램반으로 갔다. 막상가서 연극을 보니까 뭔소린지 하나도 모르겠고 발래랑 연극이랑 짬뽕시킨 퓨전 연극같은데 줄거리 설명도 없고 연극에 2/3동안 춤만추는데 이게 뭐하는건지 거짐 2시간동안 행위예술을 보다온 기분이다. 겨울에 눈밭에서 일어난 어떤사건을 표현하는것 같은데 일반인 입장에서 이해하는건 딱 여기까지. 그 다음 부터는 미술관에 간 원숭이 처럼 이게 뭐냐? 하고 피카소가 그린 그림을 본것 같은 기분으로 보고 왔다. 이게 예술성이 있는 연극 같으면 그려려니 하겠는데 연극 하나하나 디테일은 잘 만들었는데 처음 부터 끝까지 뭔내용인……. (Publish Date: 2022-02-02)

가지 않을 수 없던 길 -도종환-
가지 않을 수 없던 길 -도종환- 가지않을 수 있는 고난의 길은 없었다 몇몇 길은 거쳐오지 않았어야 했고 또 어떤 길은 정말 발 디디고 싶지 않았지만 돌이켜보면 그 모든 길을 지나 지금 여기까지 온 것이다 한번쯤은 꼭 다시 걸어보고픈 길도 있고 아직도 해거름 마다 따라와 나를 붙잡고 놓아주지 않는 길도 있다 그 길 때문에 눈시울 젖을 때 많으면서도 내가 걷는 이 길 나서는 새벽이면 남모르게 외롭고 돌아오는 길마다 말하지 않은 쓸쓸한 그늘 짙게 있지만 내가 가지 않을 수 있는 길은 없었다 그 어떤 쓰라린 길도 내게 물어오지 않고 같이 온 길은 없었다 그 길이 내 앞에 운명처럼 패여있는 길이라면 더욱 가슴 아리고 그것이 내 발……. (Publish Date: 2021-08-31)

Visited 1 times, 1 visit(s) today
  • if No post, write the comment Pleas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