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lsh6276 contents are below.

References: 05-lsh6276 contents: Go Click
Other Blog: Blog ArtRobot (Title: #23_45차 산.수.클‘23. “팔공삼봉” day-1) More …
Publish Date: (2024-06-01|10:14 am), Modified Date: (2024-06-05|1:01 am)

— Blog Post Contents
MSR 트레일샷 정수기
이제 계곡트레킹이 계절이 시작입니다. 계곡치기를 하면 어쩔수 없이 물에 들어가야되니 배낭도 방수배낭으로 준비해야겠죠. 하지만 방수배낭들의 용량이 한정되있고 무게에 대한 내구성도 그리 높지 않다 보니 무게에 대한 부담이 큽니다. 음식을 줄일순 없고…. 하지만 식수는 계곡이니 널린게 물이죠 하지만 그냥 마시면 수인성 전염병등에 노출될 위험성이 크죠~ 그래서 필요한것이 휴대용 정수기이죠 저는 두종류의 정수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타딘사에서 나온 "하이커프로" 정수기와 오늘 소개할 MSR "트레일샷" 정수기 입니다. 무게: 138G 1분에 1리터 정수 (손에 쥐남) 사이즈: 6.2 X 15.25CM 필터수명: 2,000L……. (Publish Date: 2024-06-04)

[240601~02] 영알환종주 백패킹 [백패킹챌린지 18/100]
am 07:40 배내고개 출발 산행코스 숙지는 기본이죠 여러번 숙지할수록 좋지요 청도휴게소에서 국밥한그릇 먹었더니 초반 오르막에 숨이 트이지 않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배낭무게가 아니고 내 뱃살이 문제군요 ㅠㅠ 능동산 오르막 쉼터가 많은 이유를 알겠네요 또 계단오르막 ㅎㅎㅎ 날 잡아먹어라 ㅠㅠ am 08:00 능동산 전 헬기장 영알태극종주 하는분은 여기서 박하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헬기장 지나자 마자 석남터널에서 올라오는 길이 나옵니다. am 08:10 능동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30분정도 지났네요 am 08:20분 10분정도 지나니 쇠점골 약수터에 도착합니다. 40분 정도 산행후라 죽전마을 보급전까지 식수를 이곳에서 1리터 정도 취수합……. (Publish Date: 2024-06-02)

[240524~25] 백암산 백패킹 [백패킹챌린지 17/100]
함양 백암산 들머리는 두산리 경로당에 주차후 시작한다. 나또한 예전에 동일한 코스로 올라갔다 . 그러다 지도를 보다 임도 최단코스로 도전해보았다. 들머리까지 주소가 나오지 않아 최대한 가까운 민가로 네비를 입력하고 올라갔다 (하기 지도 참고) 주의할곳은 네비 위치를 지나 임도 초입부분을 조심해야했다. 지나쳐 다른곳으로 갈수도 있고 현장에 도착하니 다른문제는 우수관로 덮개가 파손되 차량 진입이 어려운점이였다. 여기가 네비 최종주소지 이다. 1.4km 정도 더 직진하면 임도초입으로 우회전 하면 된다. 도로가 좁아 조심해서 운전해야 됩니다. 여기가 임도 초입부다. 뭐가 지나갔는지 저 튼튼한 덮개가 저렇게 종이조각 휘듯이……. (Publish Date: 2024-05-26)

[240518~19] 웅석봉 백패킹
1일차-어천마을 들머리 (가민 잊어버리고 늦게 종료함 ㅠㅠ) 2일차-임도하산 1년전부터 가볼려고 엄청 검색을 했었다. 이제서야 간이유는 임도 패쇄로 최단거리 파악 밤머리재구간이 제일 완만한 코스이나 공사로 폐쇄 로 인해 결국 해를 넘겨 버렸다. 현재 임도는 여전히 폐쇄된 상태로 어천마을코스를 들머리로 잡았다. 어천마을 주차는 1.마을 초입- 산청군 단성명 방목리 818번지로 검색하면 마을 입구 버스 정류장으로 안내한다. 마을 입구 좌측에 밑에 사진과 같이 주차할만한 공간이 나온다. 2.산과물과별 팬션앞-산청군 단성면 호암로1253 팬션앞에 3~4대 주차공간이 나온다. 10분 이상 단축시킨다. 이 장소를 들머리로 추천한다. 마을을……. (Publish Date: 2024-05-19)

프리머스 P-171 버너 화구 분해 정비
오랜 사용으로 먼지, 수분등으로 녹도 쓸고 화력도 조금 약해진것 같아 분해 청소를 하려 합니다. 완전 골동품 같네요 WD도 준비하고 솔도 준비 합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라 머리속으로 되네이고 분해를 준비합니다. 상판 받침대를 분리합니다. 화구도 음식물등이 넘처 엉망입니다 받침대를 분리합니다. 더 처참하네요 ㅡ..ㅡ 2/3를 살짝 솔질합니다. 표도 안나네요. 왼쪽은 1차 솔질 오른쪽은 분해 그대로 입니다. 솔질 열심히 한다고 사진을 못찍었네요 뭐시 이카노 ㅜㅜ -분해 정비 前 -분해 정비 後 차이가 좀 보이나요 ? 화력이 처음 구매 했을때 화력으로 나오네요 굿~~ 정비해서 오래 써야겠습니다. ㅎㅎㅎ (Publish Date: 2024-05-17)

아크테릭스 알파 FL30 백팩_ARCTERYX ALPHA FL 30
계곡 트레킹용으로 배낭을 엄청 알아보다 또 하나 질렀네요. 카페 회원들은 씨투써밋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제 용량이 그리 크지 않아도 될것 같아 여러가지 찾아보다 경매대행 사이트로 구매 했습니다. 일주일 걸린듯 하네요 사용감 있을꺼라 감안하고 구매했는데. 택만 없지 새제품이나 다름없습니다. 색깔은 뭐 말할께 없습니다. 쨍하니 남자는 빨강이죠 ㅎㅎ 알파FL30 배낭은 누수에 강하고 퀵플루 오픈/풀오프 드로코드 시스템으로 배낭을 빨리 여닫을수가 있고 6개의 러시 포인트는 패트등을 달기 좋을듯 하네요. 생각보다 어깨 패드는 얇습니다. 어차피 10KG 정도로 피칭해서 사용할꺼라 사용해봐야 알듯하나 후기를 보면 불편은 없다……. (Publish Date: 2024-05-15)

다이니마 카드 지갑 [custerv]
커스터브 신제품이 출시 되었습니다. 예전부터 출시해달라 했던 제품인데 한땀 한땀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출시 됐습니다. 뭔 깃털을 드는 느낌 입니다. 지금쓰고있는 할매 동전주머니와는 차원이다른 ㅎㅎㅎ 땟깔이 끝내 줍니다. 마치 내가 그놈이다라고 말하는듯한 ! 큼지막한 커스터브 로고 방수 지퍼까지 완벽한 앞태~ 내 뱃살과 완전 반대인 군더더기 없는 뒷태 ~~!! 정확한 측정을 위해 꺼낸건 아니구요 ㅜㅜ 자가 없어 졌어요 ㅋㅋㅋ 오차는 있겠지만 10.5 * 8 cm 정도 되는듯 합니다. 무게는 저울이 없어서 ㅎㅎㅎ 카드와 사이즈 비교해도 낭낭합니다. 카드는 좀 빡빡하게 들어갑니다. 오히려 넣었을때 잘빠지지 않고 좋을듯 합니다. 돈……. (Publish Date: 2024-05-07)

[몽벨 UL 돔 쉘터] 수선 후기 (by 커스터브)
할일 없이 경매대행사이트 뒤적이다 유레카~!! 안될꺼 같지만 일단 입찰!! 거짓말같은 배송비 포함 39,860원 !!! 에 낙찰~~~ 상태야 어느정고 감수 한다 생각하고 수리비 들더라도 이거슨 남는 장사다라고 생각했습니다. 10일만에 도착! 일단 외부는 크게 찢어진곳 없고 준수 합니다. 본체, 폴대, 수납파우치 포함 해도 총 780g !!(1인용 기준) 사이즈 : 100 * 200 * 95 cm 170 내키에는 딱이다 ㅎㅎ 수납사이즈 : 본체 10 * 10 * 25cm 폴대주머니 6 * 6 * 43cm 스킨- 발리스틱 에어라이트(15D 나일론 립스톤, 내수압 600MM 우레탄 코팅) 바닥- 30ㅇD 나일론 립스톱, 내수압 1,500MM 우레탄 코팅 폴대 – 8,5MM 7001 초초듀랄루민 (마이트 산화 피……. (Publish Date: 2024-04-16)

240409~10 윗세오름_한라산둘레길
경량백패커 흉내 내볼라다 안맞다 안맞아 ㅎㅎㅎ 우여곡절끝에 패킹 완료! -상의: OR 에코 후디 -하의:피엘라벤 캡 게이터 트라우져 -코오롱 트라이포드 미드1 -배낭: 지펙스 아크하울 40L -침낭:파이네 PN-ISD350 우모 350g -매트: 니모 롱보우 알파인 -텐트:몽벨 ul 돔 쉘터 (구형) -우모복 상의 / 하의는 울내복 -여분 상의, 양말, 속옷, 샤워타울 -니모 앨리트 필로우 -하그로브 경량 바람막이 -헤드렌턴, 골제로 -보조밧대리 10,000 -티탄 900 -프리머스 IP-153 버너 -스노우피크 티탄 500 컵 -수저 네이처하이크 발포매트 궁뎅이폭 +머리에서 엉덩이까지 길이 (7칸) 딱맞게 잘랐다 정말 쓰임새가 좋았네요 물 음식빼고 무게 준수하네요 ㅎ……. (Publish Date: 2024-04-11)

등산화 왁스 작업
강원도 설산 백패킹시 몇달 왁스를 안먹이고 눈길을 장시간 걸었더니 가죽들이 물기를 먹음고 있었다 . 왁스를 먹일때가 된것이다! 눈에 깨끗이 씻겨 세척할필요는 없었다. 젖은 등산화를 등산화끈도 분리하고 세척 ! 등산화는 그늘에서 몇일 말렸다 그랑저 왁스를 손가락 체온으로 녹여 골고루 도포한다. 끈을 분리한곳도 골고루 바란다 번들번들 하다 ㅎㅎ 모든 물방울을 다 튕겨낼것같다 고무부분도 세월의 흔적이 보인다.. 아껴신고 싶지만 여름제외 매주 신는것같다 남자는 레드 !!! 끈도 끼워준다.. 빨간색끈은 사제 입니다. 끝~~!! 하루정도 놔두면 가죽으로 잘~~스며든다 .. 마무리로 밍크기름왁스도 발라준다! 근 4년을 함께한 등산화 로……. (Publish Date: 2024-01-23)

가민 워치 GPX파일 만들고 넣기
초행길 기억이 애매 모호한길은 사전에 gpx 파일을 만들어 가민에 넣어서 갑니다. 만들면서 코스도 숙지하고 가서는 네이게이션 기능으로 등로를 쉽게 찾습니다. 1 gpx 파일은 로커스맵을 이용합니다. 안드로이드는 앱이 있어 만들기 더쉬워요 2 https://web.locusmap.app/en/?lat=35.350118&lng=127.870045&z=16&map=hikeBike 3. 만들어진 gpx파일은 카톡으로 보내 밑과 같이 공유를 누른다 4. 외부 공유를 누른다. 5. 더보기를 눌러 연결해야될 앱을 선택한다 (전 가민이라 가민 선택) 6. 가민앱 선택 7. 가민앱 코스중 하이킹을 선택한다.(자전거면 자전거, 등 맞게 선택) 8. 저장을 누른다 9. 코스명을 변경……. (Publish Date: 2024-01-22)

[간단소개] OR 에코 후디 (썬후디)
팔이 타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 여름에도 긴팔을 입고 산행, 백패킹을 다닙니다. 다리야 어차피 일할때 긴바지 입으니 상관없은데.. 팔은 방법이 없더라구요.. 엄청 찾다가 일단 이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or echo hoody (오알 에코 후디) -무게 130g -자외선 차단지수 UPF15 (자외선차단 93%) -사이즈 S (170/70) 사이즈가 넉넉하게 맞다 -가격은 오케이몰(지금은 품절) 8~9만원대 봄쯤에 베이스레이어로 입어보고 착용기 올려 보겠습니다. 지금은 바라보는중 ㅎㅎㅎ (Publish Date: 2024-01-22)

텐트 수선 _ 랩 라톡마운틴
텐트가 팩다운을 제대로하지 않아 강풍에 날라가면서 여기 저기 찢어지고 구멍나고 슬렸어요 …ㅜㅜ 호상사 a/s는 이미 아는사람들은 다~~ 아는 악명(?) 높아 자가 수선하기로 합니다. 텐트 수선 테이프가 오늘 도착해 주말에 폭설이라니 라톡만한게 없어서 써야되거든요 .. 1) 찢어진 부위를 깨끗히 정리합니다. 보기에는 그냥 슬려 보이지만 내부까지 데이미를 받았어요… 찢어지진 않았지만 천정 폴대가 서로 교체되는 부분이라 힘을 가장 받는곳이라 찢어질 가능성이 높아 수선 합니다. 길게 슬려 구멍난 부분도 있어 패치형이 아닌 롤형을 주문합니다(1m) 이렇게 내부도 데미지가 있습니다. 2) 길이를 맞추고 3등분하여 테이프를 자릅니다……. (Publish Date: 2024-01-16)

[240112~13] 지리산 (장터목대피소)
네…. 이번도 저입니다. 제가 아재를 꼬셨습니다 ㅎㅎㅎ 22년도 갔던 코스 그대로…. 여름이…. 겨울로 바뀐것 밖에 없어요 … 루틴이란게 참…. 남쪽, 서쪽으로 가면 무조건 아침에 논공 휴게소에서 우동을 한그릇하고 갑니다. 도착 1시간~2시간 전에 먹어야 들머리에서 힘들지 않더라구요.. 논공휴게소 우동은 국물이 맑아 깔끔합니다. 손수 음료까지 달달하게 준비해오신 92님…. 복 받으실꺼예요 ㅎㅎ 신뢰의 기아 ~ 네비양이 천천히가라 오안내해 자전거나 출사오던 오도재를 또 보게 되네요 ㅋㅋㅋㅋ 멀미는 덤 입니다 ㅠㅠ 9시 10분 버스정류장 건너 공용주차장에 주차후 산행을 시작합니다. 상고대가 밑에서는 보였는데 올라가니 다……. (Publish Date: 2024-01-13)

[간단소개] 나의 동계 레이어링 !
동네 마실 다닐때도 동네 뒷동산 다닐때도 설악산, 소백산 갈때도 동계에는 레이어링이 필수죠… 하지만 사람들마다 땀을 적게 흘리는 사람들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 바람이 많이 부는곳 바람 안불고 춥기만한곳 등등 기후조건, 사람 체형에 따라 그 편차가 있어서… 본인이 직접 체험해보고 더하고 덜하고를 선택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일듯 합니다. [23년 12월 22~23일] -코스 : 설악산 오색 – 대청봉 – 소청대피소 -기온 :-15~-20도 (체감 -27~ -29도) -바람 : 4~6 (순간돌풍 14~16) (운행시) -베이스레이어- 브린제 슈퍼써모 반팔 -미들레이어-울파워크루넥200 -소프트쉘- 마무트(MAMMUT) 얼티메이트 6세대 (정상……. (Publish Date: 2024-01-03)

마무트 얼티메이트 자켓
소쉘 3대장이라는 마무트 얼티메이트를 어렵게 구했습니다. 땀쟁이라 옆구리 벤틀 부분과 윈드스토퍼 기능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 국내 출시되있는 7세대는 옆구리 벤틀이 완전히 오픈되지 않나 구매대상에서 제외! 사진에 나와 있는 (설악산 -18도) 파란색은 6세대 제품으로 정식 명칭은 Mammut Ultimate VI SO Hooded Jacket로 (길다 ㅡㅡ) 이전세대의 ”윈드스토퍼“가 아닌 "고어텍스 인피니움 멤브레인“을 사용했고 4방향 스트레치 및 통기성과 최적의 수분 흡수를 위한 3D 구조의 안감 덕분에 거의 모든 활동에 적합합니다. Ultimate VI는 야외 활동과 일상복으로 입을 수 있는 일년 내내 입을 수 있는 재킷"이라고 제조사에서……. (Publish Date: 2023-12-26)

[220508] 지리산 중산리코스 산행 후기
5월 6일 pm 23:00 대구출발 중산리탐방지원센터까지 2시간 30분 산청휴게소에서 1시간 가량 잠자고 출발 . 5월 7일 am 02:35 중산리탐방지원센터 주차장 도착 am 03:00 등산 시작 일출보기위해 오랜만에 새벽산행을 도전 -코스: 중산리-칼바위-로타리대피소/법계사(식수)-천왕봉 -제석봉-장터목대피소(식수)-칼바위-중산리 원점 복귀 -코스난이도: 중산리-로타리대피소/법계사(어려움) 로타리대피소-천왕봉 (매우 어려움) 이런코스 처음 ㅡㅡ;; 약 13km 8~9시간 예상 통천문 통과 이때만해도 신났죠 ㅎㅎ 출렁다리를 지나 이때부터 혼자 가는 독고다이 ㅠㅠ am 03:30 1.3km 산행 칼바위 분기점 도착 내려올때는 칼바위까지가 얼마나 길게 보이든……. (Publish Date: 2023-12-25)

[231222-23] 설악산 소청대피소
누가 소청을 예약하였는가?! 그놈의 술이 문제 입니다…… 어디선가 소청대피소 이야기가 나와서.. 포항아재님에게 예약해보라고 말하고.. 다음날까마득히 잊고 있었네요 ㅋㅋㅋㅋ (난 아재님이 꼬신줄…ㅡㅡ) 제주 한라산 허탕친뒤 이틀뒤 설악 산행인데.. 속으로 통제 되라 통제되라 빌었는데… 오호 통제라 ㅋㅋㅋㅋ 통제 풀리네요 (젠장ㅜㅜ) 이렇게 새벽 5시에 엘레베이터를 타고있는 제자신이 신기해 찍어봤네요 ㅎㅎㅎ 어찌 되었던 나오니 또 룰루 랄라 네요 ㅎㅎㅎ 어느덧 설악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내가 저길 또 가다니 미쳤다 생각뿐….ㅜㅜ 주차의 이유 4시간여를 달려 오색공영타워주차장에 도착합니다. 아재님차가 전기차라 50……. (Publish Date: 2023-12-23)

[231209~10] 아들과 욕지도
아들과 오랜만에 백패킹을 다녀왔습니다. 전날 배낭을 꾸려놓고 새벽일찍 출발해야되 일찍 잠자리에 듭니다. 어릴때 아침운동을 한것 때문인지 아침에 깨우면 잘일어 납니다 새벽 5시 40분 엘리베이터를 탑니다. 통영 중화항까지는 대략 3시간 새벽이라 2시간 35분 정도 예상된다 알려주네요. 영산쯤 가니 동녁이 밝아옵니다. 통영 다리를 지나. 8시 25분경 통영중화항에 도착합니다. 매표소앞 주차장은 욕지도 들어갈차만 잠시 주차할뿐 배낭만 내리고 “국도식당” 뒷편 공터에 주차를 합니다. 오늘 타고갈 배가 도착해 있네요. 멀미약은 최소 탑승 30분전에 마셔야 합니다. 매표소 건너 마트에 파네요 차량승선과 동시에 사람도 탑승합니다. 7……. (Publish Date: 2023-12-12)

[1일차 요약] -거리: 14.08KM -총상승고도:920M -총시간: 6시간 56분 -운행시 복장 (출발시 -8도, 평균 0~3도). 바람 2~3 *상의 .울파워크루넥라이트 .룬닥스 딤마자켓 .워머 *하의 .룬닥스 어센틱 팬츠 .로바 티벳 *운행용 장갑 2, 보온용장갑1, 비니 .. [집결지 정보] 탑골식당, 동화야영장으로 네비찍고 인근도로에 이면 주차하면됨. 생각한것보다 바람이 거의 없어 체감온도는 실온도와 차이가 없어 운행하는데 걱정이 없었다. 이틀전 봉봉에게 시안 받아 당일출력되는 현수막 업체에 출력하였다… 생각보다 잘나와 마음에 완전듬 ㅎㅎㅎ 이추운날 왜 나갈려하지… 라는 측은한 눈빛으로 쳐다보는 마느님을 뒤로하고 새벽 6시 집을 나왔다……. (Publish Date: 2023-11-27)

Visited 1 times, 1 visit(s) today
  • if No post, write the comment Please!